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이야기

물오른 미모와 독특한 이미지가 돋보인 에프엑스 컴백




속속 대형그룹들이 컴백을 하는 상황인데 일반적인 방식과는 다른 형태를 보여주는 걸그룹이 하나 있다. 일반적으로는 음원을 공개하고 그리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그다음에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형태인데 이러한 틀을 꺤 그룹이 있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에프엑스인데 그녀들의 컴백 방식은 그녀들 답게 상당히 독특하다고 생각이 된다. 어쨌든 어제 에프엑스가 드디더 뮤직뱅크를 통해서 공중파 컴백을 했는데 독특한 에프엑스의 색깔을 살리면서 동시에 한층 물오른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확실하게 사로잡았다. 사실 어느정도 활동한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들의 색깔을 유지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에프엑스는 여전히 에프에스 다운 모습으로 등장을 했고 이러한 컨셉은 이제 확고하게 자리를 잡은 듯했다. 이전에는 병맛이라는 느낌이 어느정도 존재했는데 이번 첫사랑니같은 경우는 병맛느낌은 사라지고 독창적이라는 느낌이 아주 강해졌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층 물오른 멤버들의 외모는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하느데 더욱 적절한 느낌이었고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그야말로 이번 뮤직뱅크에서 에프엑스의 컴백무대는 그녀들의 매력을 최대로 보여준 것 같은 느낌이었다.


사실 에프엑스의 노래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약간 의미불명이라는 부분이 있다. 분명 무척이나 독창적인 노래이지만 개연성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일종의 병맛으로 생각되어졌던 부분이 있는데 이번 활동곡인 첫사랑니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완전히 싹 보완되었다.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엇다는 느낌인데 첫사랑을 사랑니에 비유를 하면서 보여지는 내용은 무척이나 독창적이면서 동시에 상당히 공감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노래가 드디어 일련의 스토리성을 가지게 된 것인데 에프엑스만의 색깔이라고 할 수 있던 독창성을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어필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이돌 노래에서 정말 높은 완성도를 보인다고 생각이 되는데 묘한 중독성까지 부르는 재밌는 비유들은 에프엑스니까 소화가 되는 것이 아닐가 생각이 된다. 사랑니의 특징을 절묘하게 첫사랑과 연결을 하는 내용은 문학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였는데 실험정신으로 똘똘 뭉친 것 같던 에프엑스의 완성이 아닌가 싶었다. 가장 자신들에게 잘 맞는 느낌을 이제 확실하게 찾은 것 같았는데 그 누구도 소화할 수 없는 에프엑스만의 영역을 이번 첫사랑니를 통해서 확실히 구축하는 느낌을 주었다.


추천부탁드려요



이러한 독특한 노래만큼 주목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멤버들의 외모였다. 아이돌의 노래는 우선 노래를 듣고 뮤직비디오를 보고 무대를 봐야 확실한 이야기를 할 수가 있는데 이는 외모라는 부분과 안무라는 부분을 결코 빼놓을 수 없기때문이다. 그리고 이번 에프엑스의 경우 정말 두 멤버의 혹독한 다이어트가 빛을 발한 것 같았다. 루나와 설리는 이번 활동에 앞서서 정말 제대로 다이어트를 했고 물오른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았다. 특히 이러한 다이어트는 그룹이 한층 성숙한 느낌이 들게 만들어주었다. 루나의 외모같은 경우 같은 사람이 맞는가 싶을 정도로 많이 바뀌었고 묘한 매력을 주었는데 비쥬얼멤버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가 되어서 에프엑스의 비쥬얼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다. 기존에 에프엑스의 비쥬얼하면 크리스탈, 빅토리아, 설리를 뽑던 상황에서 루나가 외모라는 측면에서 상당히 업그레이드가 되어준 느낌이 되면서 그룹의 색깔도 한층 다채로워질 수가 있었는데 이는 아무래도 그룹이 기존에 비쥬얼 멤버 3명을 중심으로 가는 느낌이 강했기때문이다. 걹룹의 노래의 경우 듣는 것 만큼이나 보는 시각적 효과가 강한데 그러다보니 세명에게만 초점이 맞추어졌는데 루나가 혹독한 다이어트로 그러한 상황에 변화를 준 것이다.


설리의 경우 외모라는 측면에서 에프엑스에서 확실한 위치였지만 이번 첫사랑니에서 이미지 변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기존의 귀엽기만 한 모습이 아니라 약간은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준 것인데 다이어트는 이를 극대화해주어서 설리의 매력이 더욱 확실하게 보여지게 만들어주었다. 설리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에 플러스로 약간 성숙해진 느낌을 주었는데 이러한 설리의 변신이 에프엑스의 이번 활동곡 첫사랑니의 느낌을 더욱 잘 이끌어주었다. 크리스탈과는 항상 다른 느낌으로 대비효과를 그동안 주었는데 분명 이번 첫사랑니에서도 크리스탈과 설리는 다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미묘한 차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차이점이 줄어들었지만 귀여우면서 조금은 성숙해진 느낌의 설리는 둘의 차이를 줄이면서 동시에 여전히 차이가 존재하게 만들었다. 둘이 다른 모습을 보여줌으로 서로가 더욱 부각이 되는 구조는 정말 재밌는 부분인데 이번 첫사랑니같은 경우는 크리스탈과 설리를 위한 노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둘에게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첫사랑이라는 소재가 어필될 수 잇는 갓 성인이 된 두멤버의 다른 모습을 통해서 노래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데 설리의 이미지 변신은 이러한 측면에서 이해해볼 수가 있고 에프엑스에 또다른 매력을 주는 것 같다.


일단 에프엑스는 컴백을 했지만 당장 음악방송 순위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거나 하지는 못할 것이다. 음원을 공개는 안했으니까인데 굳이 순위에 연연할 필요가 없는 만큼 이러한 방향도 나쁘지는 않은것 같다. 기본적으로 에프엑스하면 과연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을 할까하는 기대감이 존재하는데 이번 첫사랑니같은 경우 분명 그러한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남았다. 아니 어쩌면 앞으로는 뭘 더 보여줄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완성이 된 느낌이었는데 그럼에도 분명 에프엑스는 계속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믿는다. 그룹에서 멤버들의 외모를 최대한 활용하여 노래의 이미지를 살리는 부분처럼 에프엑스는 상당히 이번 컴백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생각을 하는데 최근 대형그룹들이 속속 컴백하는 상황에서 일종의 진검대결이 정말 기대가 된다. 노출로 승부하기 보다는 독특한 개성으로 어필을 하는 에프엑스는 K-POP의 매력을 잘 이끌어내는 몇 안되는 그룹이라고 생각한다. 부디 앞으로도 이러한 부분을 잘 유지하면서 발전을 하길 바란다. 이제 오늘 음악중심에서도 컴백 무대를 가지고 내일 인기가요에서도 컴백을 하는데 에프엑스가 마치 사랑니처럼 사람들의 머리를 아프게 하면서 이번에도 확실히 자리를 잡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