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해운대 연인들

해운대 연인들, 마지막 순간까지 돋보였던 김혜은의 존재감




연속방송을 하면서 막판 반등을 노렸지만 해운대 연인들의 이러한 노력은 상당히 아깝게 되었다. 월드컵 경기에 따른 결방을 연속방송으로 매우고 오늘 16화로 종영을 하게 되는 상황에서 어쩌면 제작진은 막판 반등을 노렸을지도 모르겠지만 결과적으로 본다면 이는 실패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골든타임도 이번주에 종영을 하는 상황에서 조금 무리한 선택을 하지않았나 생각을 하는데 어떻게 보면 해운대 연인들이 아니라 그 후속작인 울랄라부부에 승부를 거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어쟀든 이상한 편성덕분에 이제 해운대 연인들은 마지막회만을 남겨두었는데 어느정도 예상을 할 수 있던 스토리 진행 속에서 어제 가장 돋보였던 이는 바로 김혜은이었다. 정석원이 연기하는 최준혁조차 마지막 순간에는 김강우가 연기하는 이태성과 의기투합할 수밖에 없는 스토리 속에서 김혜은이 연기하는 육탐희는 그야말로 끝판왕의 모습으로 드라마의 마지막 갈등을 형성해주었다. 드라마 초반부터 뛰어난 존재감을 보여준 그녀인데 드라마가 끝나가는 순간까지도 그 존재감은 가라지지않았고 해운대 연인들이 가지는 독특한 느낌도 잘 살려주었다. 해운대 연인들은 로맨틱 코메디라는 부분에서 정말 끝이 나는 순간까지도 코믹이라는 요소를 놓지않은 독특하 드라마인데 드라마의 끝판왕으로 김혜은이 나서는 상황은 무척이나 무거울수 있는 마지막 갈등도 가벼운 느낌으로 볼 수 있게 해주었다.



사실 육탐희라는 인물이 끝판왕으로 등장하는 것은 상당히 의외라고 할 수 있었다. 자신을 버린 양가죽파에 복수를 하기 위해서 프레스티즈 호텔과 해운대 호텔의 인수합병을 주도하는 최준혁에 협력하는 순간 더이상 육탐희는 존재감을 잃을 것만 같았다. 하지만 육탐희라는 인물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않았다. 지난주 말미에 최준혁 쪽과는 별로도 이태성을 고소하는 형태로 다른행보를 보이면서 아직 죽지않았다라는 인상을 주었는데 어제 방송에서 이 부분이 무척이나 크게 확대되는 것을 보며 진정한 끝판왕은 육탐희가 아닐가 생각해보았다. 물론 이과정에서 가장 무서운 모습을 보이는 인물은 이태성의 아버지 이세조라 할 수 있었다. 고소라와 이태성 양족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을 강요하는 그 모습은 잔인하다고 할 수 있었고 결국 이태성은 고소라를 포기하고 서울로가야만 했다. 서로를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는 것이었는데 비록 이러한 결과를 가져온 것은 이세조의 선택일 수도 있지만 원흉은 엄연히 육탐희엿다. 고소라가 비속에서 울면서 육탐희에게 고소를 취하해달라고 애절한 부탁을 햇을때 육탐희는 무척이나 차갑게 무시하였고 이것은 고소라와 이태성의 이별을 가져왔다고 할 수 있고 점차 사그라들어간다고 봤던 육탐희의 존재감이 다시 살아나는 순간이었다. 너무나도 얄미운 그녀의 모습이 다시 나타난 것인데 해운대 연인들 다운 악역이라 할 수 있었다.

 
추천부탁드려요 ㅎㅎ


사실 해운대 연인들은 악역이라는 것이 다른 드라마처럼 철저한 악인은 아니다. 육탐희가 하는 행동들은 분명 드라마에서 보면 갈등을 유발하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다른 드라마의 악역들같이 피도 눈물도 없는 행동들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것을 빼앗긴 상황에서 나름 그것을 되찾고자하는 행동이라 할 수 있고 그것이 단순히 주인공들과 충돌할 뿐이라 할 수 있다. 그렇기대문에 육탐희의 모습은 여전히 웃길 수가 있다. 끝판왕의 카리스마라는 것은 굳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때문이다. 육탐희를 보면서 분노를 느끼는 시청자들은 아마 없을 것같고 그저 얄미울 뿐이다. 시련을 만들고 갈등을 만들지만 악행이라 할 것은 아니기때문이다. 양가죽파와의 갈등같은 부분은 여전히 코믹스러움이 남아있는 육탐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는데 바로 이러한 부분들이 김혜은의 연기력이 드러나는 부분이었다. 오버스러운 연기를 통해서 마지막 순간이 다가옴에도 시청자들이 웃을 수 있게 하는 것을 잘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사실상 어제 김혜은이 나오는 장면을 제외하고는 거의다 무척이나 진지한 분위기라는 것을 생각하면 이러한 모습은 자칫 극의 긴장감을 해칠 수도 있지만 오히려 시청자들이 피로함을 느끼지않을 수 있는 부분이 되어주엇다. 연속방송을 하는 상황이었기에 시청자들이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김혜은의 연기는 중간중간 확실하게 과도한 긴장을 풀어주었고 해운대 연인들 다운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다.


끝판왕이지만 육탐희는 무척이나 약한 존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를 동원해서 고소라와 이태성의 길목을 가로막기는 하지만 그 걸림돌이라는 것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에상할 수 있는 수준이었다. 만약 이세조같은 인물이 모든 것을 걸고 막아서는 상황이거나 한다면 이것이 무척이나 극복하기 힘들겠지만 육탐희는 아닌 것이다. 무척이나 당당하게 최준혁에게 인수합병건의 공로로 사장자리를 내놓으라고 하지만 정말 아주 가뿐하게 버려지는 것이 육탐희라는 인물이다. 복수하고자 하는 마음은 분명 가장 강하기는 한데 다른 인물들에 비해서 확실히 그 힘이 적다고 할 수 있는 상황은 정말 여실히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육탐희가 최준혁이나 이세조, 윤세나가 보다 끝판왕이라는 자리까지 가게되는데에는 무척이나 단순한 이유가 있다. 가장 연관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최준혁이나 윤세나는 사각관계의 한축들을 담당하던 인물이고 그러다 보니 당연히 철저하게 악인이 될 수 없는 것이다. 이태성과 고소라 이 두인물의 사이를 갈라놓으려고는 하지만 이 둘 모두의 파멸을 원하는 것은 아닌 것이다. 최준혁은 여전히 고소라에게 손을 내밀고 있고 윤세나는 이혼서류를 받고서도 이태성에게 집착을 한다. 이것은 이세조도 마찬가지인데 그에게 이태성은 아들이고 그렇기에 그를 파멸시킬 마음은 전혀 없는 것이다. 하지만 육탐희는 이부분에서 확실히 다르고 마지막까지 그들을 방해하는 것이 충분히 납득이 된다. 그녀는 고소라와 이태성 이 두인물때문에 모든 것을 잃었다고까지 할 수 있기에 끝까지 집요하게 나올 수 있는 것이다.


이제 오늘 마지막 방송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어느정도 결말은 에상이 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릴 각오를 한 이태성에 의해서 결국 모두가 이태성과 고소라의 사랑을 받아들이는 것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마냥 해피엔딩이 될 수만은 없는 구조인데 그래도 끝까지 해운대 연인들다운 웃음이 가득하길 빌어본다. 육탐희에 의해서 주도되는 갈등들은 아무래도 가볍고 유쾌하게 극을 이끌어갈 수 있게 해주엇는데 너무 무겁지않은 유쾌한 모습이 해운대 연인들만의 정체성일 것이고 이것이 마지막가지 잘 유지가 되었으면 좋겠다. 비록 골든타임과 종영을 같이 하면서 크게 주목을 받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마지막가지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서 그간 시청해온 시청자들에게 보답을 했으면 하는데 분명 배우들의 열연은 드라마를 기대이상으로 만들어주었다. 크게 생각하지않았던 육탐희라는 인물은 정말 끝나는 순간가지 존재감을 보이며 결국 주요인물이 되었는데 이것을 가능하게 만든 것은 분명 김혜은의 연기력일 것이다. 이를 결코 부정할 수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마지막 순간까지 악역같지 않은 악역으로 김혜은이 웃음을 주길바란다. 그럼 오늘있을 마지막 방송를 기다리며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