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이야기

눈을 뗄 수 없던 에프엑스의 짜릿한 뮤직뱅크 컴백무대




대형 아이돌들이 속속 컴백을 하면서 음악방송의 볼거리가 정말 풍성해져가는 느낌이다. 특히 어제 방송된 뮤직뱅크에서는 그 중심에 지난주 컴백한 원더걸스와 이번주 컴백한 에프엑스가 있다고 생각된다. 원더걸스같은 경우는 빅뱅과의 경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역시 원더걸스라는 말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는데 아무래도 빅뱅이 활동을 안한다는 부분을 전혀 무시할 수는 없는 부분이었지만 그럼에도 공중파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에서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세대 걸그룹의 시작을 알린 그룹인데 여전히 겸손한 모습에 박수가 절로 나왔는데 너무나도 오랫만에 받은 뮤직뱅크에서의 1위였기에 분명 의미가 있을 것이었다. 그리고 이러한 원더걸스와 경쟁을 할 또 한 그룹이 컴백을 하였는데 바로 에프엑스였다. 가장 독특한 걸그룹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젊은 세대의 감성를 닮은 에프엑스는 이번 컴백도 기존과 마찬가지로 그녀들만의 매력으로 가득하였다. 작년 티노키오와 핫섬머로 활동한 이후 일년만의 컴백이었는데 에프엑스는 한층 매력적인 모습으로 돌아왔고 원더걸스와의 경쟁을 무척이나 기대해볼 수 있게 해주었다. 에프엑스의 뮤직뱅크 컴백 무대는 그야말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타이틀곡인 일렉트릭쇼크를 선보이기 전에 우선 제트별 무대가 나왔는데 사실 이 무대도 정말 에프엑스답다는 느낌이 강했다. 에프엑스만의 4차원같은 매력이 그대로 느껴지는 노래였는데 에프엑스가 무대에서 의상을 통일하는 독특한 모습을 볼 수도 있었다. 딱 듣는 순간 이해하기는 조금 힘든 가사들이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그 안에 함축적인 부분이 있고 그것이 내포하는 감성은 상당히 재밌었는데 크리스탈이나 설리가 보여주는 귀여움은 평범할 수도 있던 무대를 한층 발랄하게 만들어주었다. 워낙 가사 자체도 재밌는 부분이 많고 그러다보니 안무또한 그에 맞게 상당히 참신하였는데 컴백때만 보여주는 일종의 스페셜 무대라고 하기에는 완성도가 무척이나 높았다. 제트별 무대만으로도 에프엑스는 대중과 팬들이 가졌던 기대감을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느낌이었다. 이제는 에프엑스만의 스타일이 대중성을 가진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뒤에 나올 진자 컴백 무대에 대한 기대감도 정말 커졌다고 생각이 들었다. 가장 에프엑스다운 노래라고 할 수 있는 일렉트릭쇼크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분명 기대를 해볼만하였다.

 
추천부탁드려요 ㅎㅎ


그리고 드디어 일렉트릭쇼크의 무대가 처음으로 공중파에서 나왔는데 정말 기대이상이었다. 티저를 공개하는 순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에프엑스의 이번 노래는 정말 독특한 그녀들만의 감성이 고스란히 녹은 듯하였는데 이제는 정말 완벽해졌다는 표현을 해도 좋을 정도로 일렉트릭 쇼크의 첫번째 공중파 무대는 매력적이었다. 이전 활동에 비해서 한층 성숙하면서도 상큼한 느낌의 멤버들의 외모는 단숨에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했는데 루나같은 경우 정말 제대로 이번에 포텐이 터진 듯한 느낌이었다. 20살이 되면서 한층 예뻐진 느낌이었고 설리나 크리스탈과는 다른 매력을 확실히 보여주었다. 확실히 일렉트릭쇼크의 무대같은 경우 전반적으로 에프엑스의 무대같은 느낌이 존재하였는데 통일되지않은 의상으로 자유분방함을 표현하는 부분이 가장 큰 부분이라 할 수 있었고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 제대로 폭발한 멤버들의 비쥬얼은 무대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주었다고 본다. 워낙 비쥬얼적으로 개성넘치고 매력적인 멤버들로 모인 그룹인데 이번 활동은 각각의 이미지에 딱맞는 느낌으로 만들어졌고 파트배분도 전반적으로 이미지와 맞게 잘되어있는 듯하였다. 크리스탈과 설리의 이미지가 다르고 그부분을 잘 활용하는 듯한 부분은 분명 에프엑스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지는 보컬라인의 안정감은 확실히 실력도 흠잡을데가 없다고 말할 수 있었다. 루나와 크리스탈의 안정된 라이브실력은 경쾌한 노래와 무척이나 잘어울렸고 이부분은 뭐 이전부터 모두가 인정하는 부분이니까 굳이 말을 할필요가 없을 정도였다. 이보다는 구멍이 느겨지지않는 다는 부분이 중요하다고 본다. 엠버가 랩말고도 상당히 괜찮은 보컬능력이 있음을 보여주었고 빅토리아와 설리도 그저 그룹의 얼굴마담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대중들에게 확인시켜주었다. 멤버들이 고른 파트배분이 되어있다고 생각할 수 있었는데 이러한 부분은 여타 다른 걸그룹들과는 어느정도 차별화가 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었는데 독특하고도 매력적인 퍼포먼스와 함께되는 안정된 노래실력은 에프엑스가 2세대 아이돌의 완성판이라고 불리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듯했다. 데뷔한지 이제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에프엑스는 여전히 새로운 느낌이라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아마 멤버들이 계속 노력을 하여 발전을 하고 있기때문일 것이다.


이제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원더걸스와 에프엑스의 구도가 형성될 거 같은데 자신들만의 색깔이 확실한 두그룹의 대결은 무척이나 재밌을 듯하고 대형걸그룹의 대결은 대중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본다. 원더걸스같은 경우 컴백 무대에 대한 혹평을 했던 것이 상당히 무안할만큼 이제 제대로 자신들의 무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그러한 모습에서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도 흥이 나는 듯하였다. 에프엑스같은 경우 4차원매력으로 가득하면서도 완성이 점점 되어가는 그룹의 느낌으로 또 다른 매력을 선보여주고 일렉트릭쇼크라는 말처럼 대중들에게 짜릿함을 전해줄 듯하다. 앞으로도 줄줄이 많은 걸그룹들이 컴백을 하는데 올여름 과연 어떤 걸그룹이 가장 활짝 웃을지 기대가 되는데 일단 원더걸스는 살짝 먼저 웃었는데 과연 다음주 원더걸스와 에프엑스의 승자를 한번 기다려볼 필요가 있을 듯하다. 일단 두 그룹이 확실하게 이전보다 나은 모습으로 대중들을 확실히 사로잡은 듯한데 어쨌든 활동을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본다. 오늘있을 음악중심이나 내일 있을 인기가요도 기대를 해보면서 그럼 이만 글을 마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