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빅

빅, 짝사랑의 슬픔을 제대로 보여준 수지의 눈물과 거짓말




지난주 짜릿한 깍지키스를 보여주면서 한층 기대감을 고조시켜준 드라마 빅은 어제 방송에서 그간 벌려놓았던 여러 요소들을 사랑과 시련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면서 한층 더 재미를 더해갔다. 어찌보면 도돌이표가 찍힌 거 같은 상황일 수도 있었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인물들의 감정이라는 부분은 이전과 확실히 달라졌다고 할 수 있었다. 공유와 이민정은 확실히 서로의 감정을 보여주었고 그렇기때문에 다시 출생의 비밀때문에 엇갈려야하는 상황은 안타까우면서도 동시에 결국 다시 이어질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도록 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어제 방송에서 가장 인상적이라 할 수 있었던 인물은 바로 수지가 연기하는 장마리였다. 초반부에 비해서 점점 비중이 줄어간다고 할 수 있던 장마리였는데 어제 단번에 존재감을 보여주어 드라마의 막판 갈등 축이 되어주었다. 수지가 가지고 있는 매력과 하나가 되어서 보다 감정선이 잘 형성된 장마리가 탄생하였고 이전과 같은 연기력 논란같은 것은 불필요하게 느껴졌다. 연기를 정말 잘한다고 말하기는 힘들더라도 수지는 장마리라는 인물이 매력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었고 이는 극에 시청자들이 몰입을 하도록 도와주었다고 볼 수 있다.


사실 로맨틱 코메디 류에서 아무래도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인물의 역할이 꽤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 드라마 초반부에는 장희진이 연기하는 이세영이 이러한 역을 해주엇지만 점차 비중이 줄어들면서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힘이 약하였다. 물론 마리도 강경준을 좋아하는 인물이었기에 삼각관계를 형성하여 갈등을 이끌기에는 너무 귀여운 모습이었다. 굳이 악역이라고 정의를 하기 힘들수도 있지만 로맨틱코메디에서 주인공 여자가 좋아하는 주인공 남자를 또 좋아하는 다른 여자는 조금은 악역에 가까운게 드라마가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도움이 되는 것인데 수지가 연기하는 장마리를 보면서 진짜 밉다 이런 생각을 하기는 힘들엇다. 첫등장부터 귀여움이 가득했던 4차원스토커는 악역으로 변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었다. 짝사랑이라는 부분을 어떻게 활용하여 단순히 공유와 이민정을 조력하는 인물에서 방해하는 인물로 변모하여야했는데 어제 방송은 이부분이 확실히 부각되었다. 공유를 이민정이 그저 도와준다고 생각하였고 공유도 이민정에게 마음이 없다 생각하던 상황이 전혀 그렇지않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수지의 장마리는 변화할 수가 있었다. 계기가 충분히 공감을 할 수 있었고 그렇기때문에 수지의 변신이 공감을 갈 수 있게 하였다.

 
추천부탁드려요 ㅎㅎ



단 한순간에 바뀌지않고 장마리는 어제 방송 전반에 걸쳐서 변화를 하였다. 강경준의 마음이 변화하는 것을 조금씩 알고 길다란의 마음도 변하는 것을 알면서 조금씩 변화를 하였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점점 단순히 귀여운 스토커가 아닌 영악한 집착녀로 변하갔는데 강경준의 친부에 대한 부분을 이용하여 둘의 사랑을 방해하고 또한 둘의 마음을 확인해가는 부분은 살짝 소름이 느껴질 정도였는데 사실을 알게되었을때 둘이 같이 웃을 수 없을 것이라며 둘의 사이를 확실히 갈라내겠다는 모습은 질투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것만 같았고 질투와 집착이라는 부정적인 감정이 지배를 하면서 장마리는 점차 길다란과 대립을 하는 인물로 구체성을 가질 수 있었다. 강경준을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큰 감정적 부분을 보여주지않던 것에서 확실히 변모를 하였다. 그리고 단순히 질투와 집착만으로 사랑의 감정을 보이지않고 본질적이라 할 수 있는 짝사랑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주었다. 강경준과 길다란의 모습을 보면서 담뒤에서 홀로 우는 모습은 아마 지금까지 수지가 보여준 연기 중 가장 인상적이엇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짝사랑의 슬픔으로 가득한 모습이었다. 자신의 좋아하는 강경준의 마음이 자신이 아닌 길다란에게 가있다는 것을 자신의 눈으로 확인하게 되는 장마리의 모습을 보면서 시청자는 동정을 할 수 있게 하였고 시청자로 하여금 인물의 감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한 것은 수지의 연기가 발전하였다는 느낌까지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짝사랑에 제대로 아픔을 겪고 눈물을 흘린 장마리는 본격적으로 악랄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였는데 직접적으로 길다란과 강경준 사이에서 훼방을 놓기 시작하였다. 강경준으로 하여금 길다란에게 배신감을 느낄 수 있게 상황을 만들고 거짓말을 하였고 길다란에게는 그 마음을 이요하여 포기를 하도록 만들었다. 사실상 길다란의 마음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상황에서 마리는 눈물을 흘리며 감정에 호소하여 길다란이 어른으로 스스로 포기하여 강경준을 떠나길 바라는 모습은 언뜻보면 애틋하다고도 할 수 있었지만 길다란의 존재가 강경준과 서윤재의 생명과 연관을 가지기 힘든 상황에서 곁에 있는 것이 힘들게 만든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은 확실한 사랑의 방해자 다웠다. 그렇기때문에 담에서 흘리는 눈물이 사랑의 아픈을 담은 눈물로 시청자에게 동정을 얻을 수 있었다면 길다란과의 대화에서 보이는 눈물은 마치 악어의 눈물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거짓된 눈물을 흘리는 거 같았다. 결과적으로 장마리에 의해서 길다란의 마음이 움직여지고 다시 강경준을 밀어냈으니 장마리는 목적을 이룬 셈이고 앞으로도 길다란과 강경준 사이에 가장 큰 방해물로 작용할 느낌을 확실히 보여주었다.


드라마의 비밀병기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수지는 빅에 등장할때부터 많은 기대를 받앗다. 하지만 한동안 그 기대에 부흥하지 못하는 존재감을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제작진이 만들어간 스토리가 문제가 아니었을까 생각한다. 스토리가 좀더 초점을 좁게 맞추면서 공유와 이민정의 이야기가 주가 되면서 자연스레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수지도 존재감을 보일 수 잇었다. 수지가 살아나니까 드라마가 막판 반전을 노려도 될정도로 내용이 재밌어져가고 있다고 보는데 과연 이제 얼마 안남은 드라마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를 해보게 된다. 사실 장마리라는 캐릭터는 지난주까지는 연기에 의해서 캐릭터가 형성되기보다는 수지라는 배우에 의해서 이미지가 형성되는 경우였다. 수지 본인의 이미지와 크게 다르지 않은 장마리의 캐릭터는 자연스럽다고 느낄 수는 있었지만 동시에 드라마 내부의 감정같은 부분은 좀 약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어제 방송을 통해서 장마리는 확실히 수지가 연기하는 캐릭터가 되어 시청자에게 인물의 감정을 좀 더 잘 전달해주었다.수지의 연기가 한단계 발전한 느낌이었고 수지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거라는 기대를 할 수 있었다. 과연 오늘방송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일지 기대하게 되는데 공유와 이민정, 수지 이 세명이 만드는 드라마라는 느낌이 확실해진 어제 방송이었고 확실히 기대가 커졌다. 기대감을 가지고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