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울랄라부부

울랄라부부, 첫방송을 살려준 신현준의 욕먹을 각오한 연기변신




해운대연인들의 후속으로 어제 첫방송을 한 울랄라부부는 시청률에서 순조로운 스타트를 보이면서 월화극 1위로 시작하였다. 판타지적 요소가 결합된 유쾌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데 김정은과 신현준의 조합은 드라마를 보기전부터 기대를 하기에 충분하였다. 그저 두 배우의 조합이 딱 코믹적 요소를 잘 이끌어낼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정말 놀라웠던 것은 아직 전조라고 할 수 있는 첫방송에서는 극단적으로 형성된 시월드를 통해서 전혀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이다. 통칭 이땅에 살아가는 아줌마들의 울분을 극대화했다고 할 수 있는 내용들을 통해서 확실하게 드라마의 주타깃을 누구로 설정했는지를 보여주는 것 같았는데 상당히 강한 갈등 구조속에서 보이는 코믹한 부분들은 주타깃을 제외하고도 많은 시청자들이 좋아할만한 드라마라고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코믹하지만 그 안에 담겨있는 진정성이라는 것은 공감을 사는데 충분하다 할 수 있었는데 신현준과 김정은 이 두배우의 연기는 경쟁을 하는 통칭 대작드라마들을 압도하는 재미를 주었다. 김정은이 보여주는 복잡한 감정도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 이보다 더 놀라웠던 것은 바로 신현준의 연기였다. 바로 전작품인 각시탈에서 보여주었던 모습과는 달라도 너무다르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준 신현준은 정말 욕먹을 각오하고 연기를 한다고 생각을 하게 만들었다.



울랄라부부에서 신현준이 연기하는 고수남은 그야말로 짜증나는 존재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유는 무척이나 간단하다. 나쁜 남편의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있기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고수남의 첫등장은 그야말로 가부장적인 남편의 모습다웠다. 김정은이 연기하는 나여옥이 깨우고 이불 좀 개라는 말에 발근하고 자신은 바깥일하는 남편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모습은 첫등장부터 헉 소리가 나올만 했다. 철저하게 남편은 하늘이라는 사고방식으로 똘똘 뭉쳤다고 할 수 있는 고수남은 등장만으로도 시청자로 하여금 분노를 하게 만드는 듯하였는데 그는 철저하게 최악의 남편의 모습을 만들어갔다. 뻑하면 부인에게 소리를 지르고 부인을 무시하는 모습은 정말 너무한다 싶을 정도였다. 그야말로 열통 터지는 모습이라 할 수 있는데 중요한 것은 이러한 모습이 철저하게 부인에게만 그런다는 것이었다. 밖에 나가서 호텔리어로 일할때의 모습을 보면 너무나도 젠틀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이중적인 모습에 더욱 화가 날만했다. 고객에게 하는 말과 정말 딴판인 모습을 보여주기에 정말 욕이 안나올 수가 없었다. 어쩜 저럴 수가 있을가 싶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덕분에 시청자들이 철저하게 나여옥이라는 인물에 감정이입을 할 수 있었다.

 
추천부탁드려요


그런데 단순히 가부장적인 모습으로 끝이 아니었다. 울랄라부부라는 드라마는 나여옥과 고수남이 이혼을 하려고 하는 것이 본격적 사건의 시작이라 할 수 있고 어제 방송은 그야말로 기본적인 인물 성격만을 보여주는 것이었는데 고수남이 아무리 짜증나는 가부장적인 인물이라고 해도 이것만으로 이혼으로 이어지기는 힘들었다. 충분히 이러한 모습만으로도 이해는 가지만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는데 고수남은 정말 최악의 남편다운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나여옥이 분가를 선언하고 이전에 사둔 아파트를 확인하러 갔다가 목격하게 된 장면은 그야말로 더이상 고수남이라는 인물을 용서하기 힘들게 만들었다. 한채아가 연기하는 빅토리아와 불륜을 저지르는 장면을 두눈으로 목격하게 되는데 가부장적인데다가 불륜까지 그야말로 보는 것만으로도 화가나는 남편의 탄생이라 할 수 있었다. 자신의 부인인 나여옥에게는 따듯한 말한마디 안건네는 고수남이 빅토리아에게 보여주는 모습은 더욱 화를 돋구었는데 사실 가부장적인 모습은 어느정도 이해가 가능한 부분도 있었지만 불륜은 정말 답이 없었다. 어쩌면 막장스러울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애초에 이혼이라는게 소재인만큼 이런 정도는 나와야하는것이다. 근데 가부장적인 것이 이해된다는 것은 사실 고수남이 보여주는 모습은 한국 남자들의 특성을 조금 과장한 측면이 있기때문이다. 안과 밖이 살작 다른 것을 극대화한 것이기에 그러려니 할 수 있지만 불륜은 정말 아니었다.


그런데 불륜이라는 사실을 알고 보여주는 나여옥의 모습이나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채로 보여지는 고수남의 뻔뻔함은 묘한 대조를 만들었고 시청자들이 더욱더 고수남의 모습에 분노를 하게 만들었다. 불륜보다 더 서로운 것이 무시라고 나여옥이 말하는데 이 순간 보여지는 김정은의 여기는 많은 주부시청자들이 감정이입을 하게 만들었다. 서러움이 가득해 보이는 그 모습은 마치 나여옥의 이야기가 자신의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었다. 그리고 뻔뻔하다 못해 너무 뻔뻔한 고수남을 연기하는 신현준은 이 배우가 이렇게 찌질하고 짜증나는 역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놀랍게 햇다. 신현준의 이미지는 어찌되는 상당히 멋지다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욕먹을 각오하고 연기를 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연기력이야 이미 대단하다는 것을 아로 있었지만 드라마를 보면서 시청자들이 두주먹을 불끈쥐게 만드는 그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수 있었다. 드라마의 주인공이기에 악역은 아니지만 악역보다 더 나쁜 인물이라고 느낄 수 있게 만드는 그 철저한 연기는 신현준이 아니면 누가 할 수 있을까 싶었다. 많은 주부들이 미워하고 팬들이 떨어져나갈 것을 각오한 듯한 신현준의 이번 연기는 절로 박수가 나왔는데 문제는 연기를 너무 잘해서인지 부글부글 뭔가 끓는다는 느낌을 계속 받아야만 했다.


꾹꾹 참아내던 나여옥이 고수남의 눈앞에 불륜의 증거를 들이밀면서 어제 방송은 끝이 났는데 이제부터가 진짜 이야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마 끝까지 뻔뻔할 고수남의 모습을 기대해보는데 과연 얼마나 나쁜 남편의 모습을 보여줄기 기대가 된다. 환생을 통해서 겨우 이루어진 인연인데 막장이 되어가는 상황에 분노한 월하노인의 영혼체인지가 이제 오늘 방송에서 나올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뻔한 소재라 할 수 있는 영혼체이진가 결코 뻔하지않은 상황에서 이루어지기때문에 기대가 된다. 어저면 이 드라마의 장르는 부부클리닉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극적으로 표현해놓은 드라마의 상황을 통해서 부부들이 대화를 할 수 있게 하는데 드라마의 핵심이 있지않나 생각을 해보는데 영혼체인지 이후 보여질 코믹한 이야기들이 단순히 코믹하게만 보면 안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코믹연기에 있어서 김정은과 신현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데 단순히 이런 코믹연기만 아닌 다른 부분도 확실하게 뛰어나다는 것을 단 1회만에 시청자들에게 확실히 보여준 듯하다. 신의와 마의 이 두 대작을 가뿐히 넘어선 울랄라부부의 핵심은 공감일 것인데 시청자들이 나여옥이라는 인물에 공감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철저한 나쁜 남편 고수남을 연기한 신현준이 무척이나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신현준의 이번 파격 연기변신을 더욱 기대해보면서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