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이야기

아이유-은혁 트위터 해명과 공식입장, 올바른 대처 돋보이다




최고의 아이돌 두명이 연관되어서 일까? 논란이 시작되기가 무섭게 퍼져간다는 느낌이다. 아이유와 슈퍼주니어의 은혁이 또 한번 열애설에 휩싸이고 이에따라 아이유 해명, 아이유, 은혁, 아이유 트위터 등이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아이유의 트위터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아이유의 트위터에 연동되어 있는 사진계정에 의문의 사진 한장이 게제되었고 이것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퍼지고 결국 기사가 나오면서 수습이 안될 정도로 논란이 가속화되었다. 이전부터 열애설이 나올 정도였기도 하고 하니 둘의 열애설을 증명하는 것으로 이것만큼 좋은 것도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문제는 단순한 열애설에서 그치지않았다는 것에 있다. 아이돌들의 열애설이 분명 많은 관심을 받을만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지금 상황과 같이 비난으로 가득할 일은 없다고 생각하다. 문제가 된 것은 바로 사진속에 보여지는 부분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부분을 두고 많은 말이 나오게 되는 것인데 덕분에 상황은 정말 수습이 안될 정도로 커져버리는 느낌이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인식구조에서 현재의 논란에서 절대적으로 아이유가 피해자가 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러한 상황은 그녀의 소속사인 로엔이 아주 현명하고 발빠르게 대처하면서 최악의 상황은 막을 수 있을 듯하다.



아이유의 실수를 통해서 올라온 한장의 사진을 보면 아이유와 은혁이 무척이나 가까운 사이라고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뭐 연인일 수도 있고 친한 오빠 동생일 수도 있는 것이다. 이 한장의 사진으로 둘이 연인이라고 단정짓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만약 그것이 가능하다면 정말 대단한 추리력을 가지고 있는 것인데 아무리 그간 아이유와 은혁이 열애설의 대상이었고 여러 사진들이 있지만 이번 사진도 그 이전의 사진과 다를 것이 없기때문에 의심이라는 단계에서 더 나아가기는 힘들다고 본다. 그냥 하나의 해프닝 정도로 끝날 수 있던 것이다. 아이유의 실수 이렇게 끝날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둘의 복장에 집중을 하였다. 복장이 심상치 않다는 것이었다. 사진을 보고 있으면 은혁같은 경우는 상의를 탈의한 상태같고 아이유같은 경우도 잠옷과 같은 의상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었다. 물론 어디까지나 이는 추정이라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만 이러한 추정을 통해서 사진은 비난의 도구로 변질이 되었다. 성관계가 자연스럽게 거론이 되었고 이것은 최악의 스캔들로 변질되어갔다. 그리고 이것을 증명하는 자료로 아이유가 이전에 팬에게 선물받은 잠옷사진이 등장을 하고 이것이 이번에 공개된 사진 속 아이유의 옷과 매우 유사하다고 네티즌들은 이야기하였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아이유의 잠옷이 아니라 은혁의 상의탈의 진위여부인데 인터넷 상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면 무조건적을 여자연예인에 화살을 겨누는 상황에서 그런 것은 큰 의미가 없었다.

 
추천부탁드려요


그야말로 아이유는 엄청난 타격을 받을 상황이었는데 논란은 새벽에 시작이 되었지만 새벽이라는 시간적 특성상 본격적으로 논란이 퍼지는 것은 9일 아침부터였다. 이미 온갖 루머가 기정 사실화 되어버린 상태에서 논란이 퍼지기 시작하는 시점이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과연 어떻게 아이유 측이 대처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였다. 은혁 쪽은 굳이 대처할 필요도 없는 것이 정말 아이러니한 상황이기는 했지만 어쨌든 비난의 대상이 아이유가 되어버린 상황에서 어떻게 아이유가 대처할지 관심이 자연스럽게 쏠렸다. 그리고 아침이 되자 확실하게 진위여부 등을 확인한 아이유 측 소속사 로엔은 이에 대한 공식입장을 발표하였는데 그야말로 우문현답이라고 할 수 있었다. 어처구니없는 논란에 대한 아주 현명한 대답이라 할 수 있었다. 사진 속 인물들이 아이유와 은혁이라는 것을 부정하지않았고 연인은 아니라고 분명히 이야기하였다. 상황 설명또한 통칭 침대셀카가 아닌 아이유의 집 소파이며 아이유 병문안을 은혁이 온것이라 말하여 오해라는 부분도 분명히 해결하였다. 사진을 다시 자세히 보면 침대가 아닌 소파인 것을 알 수 있고 뭐 이에 대해서도 무슨 문제냐고 할 수도 있지만 상황상 성관계을 이야기하는 것은 억지라는 것이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소속사의 빠른 대처는 그간 연예인들의 스캔들과 비교해봤을때 무척이나 훌룽했다고 생각이 된다. 일반적으로 네티즌들에 의해서 루머가 만들어지고 이것이 퍼져나갈때 연예인들의 소속사는 어처구니 없는 식으로 대처를 하여 실소를 머금게 만들고 분노를 하게 만들었는데 이에 비한다면 아이유 소속사인 로엔 측은 무척이나 훌륭한 대처를 한 것이라고 본다. 아이유가 결코 비난의 대상이 될 것이 아닌 상황에서 온갖 상상이 더해져서 만들어져버린 루머에 로엔측은 아주 단호하면서도 분명한 태도를 보여주었고 또다른 루머의 당사자가 되어버린 은혁에 대한 사과까지 하는 아주 좋은 매너를 보여주었다. 이러한 스캔들에 대한 올바른 대처가 어떤 것인지 다른 소속사들에게 보여준 셈이 된 것이라고 보는데 아침부터 떠들썩 했던 이번 아이유 논란이 소속사의 공식입장덕에 잘 마무리가 되는 느낌이다. 뭐 지금 상황에서 당사자가 무언가 더 말한다면 더 확실할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 현재 상황정리는 잘된 느낌이다.


이번 논란은 애초에 아이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무척이나 크기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더 파급력도 있었던 것이다. 비록 아직 이 논란과 관계된 부분이 끝난 것은 아니고 어쩌면 이제야 시작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과연 아이유가 이 논란에서 무엇을 잘못했을까? 트위터 사진계정에 사진을 올린 것? 과연 이또한 논란의 대상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아니면 남자와 잠옷차림으로 셀카를 찍은 것? 사실 아이유가 이번 논란에서 비난을 받을 필요는 없는 것이다. 상상이 덧칠되어버린 이야기를 중심으로 비난을 한다는 것 자체가 그야말로 코메디인 것이고 만약에 아주 만약에 어느정도 사실이라 할지라도 아이유도 사람이기에 비난할 대상은 아니다. 아이유가 범죄를 저지른 것은 전혀 아니고 네티즌 수사대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괜한 루머만 양산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다. 분명 한동안 아이유와 은혁에 대한 여러자료가 나올 것인데 이러한 자료를 편견없이 본다면 과연 그것들이 이번 논란을 뒷받침해줄 자료가 될지 의심이 되고 그렇기때문에 부디 이 어이없는 논란이 빨리 끝나기를 빈다. 소속사가 발빠르게 대처에서 어느정도 진화가 되기도 했지만 어쨌든 아이유와 은혁 모두 이번 논란에 상처를 받지않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다.

 

  • ☆별사냥꾼 2012.11.10 11:22 신고

    소속사 부럽.......

  • 1111 2012.11.10 12:00

    오히려 소속사 대처땜에 불이 더 번졌는데... 뭔 말이지???

  • 어린목동 2012.11.10 12:23

    어설프게 억지부리지 않고 인정할건 인정하고 오해할만한건 잘 정리한 대응인듯해요.
    서로에게 상처가 커지는 일 없이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네요..

  • 11111 2012.11.10 12:43

    전혀 깔끔하지도 현명하지도 않아보이는데 그런거면 왜 삭제하나요?당당한데 ㅋ

  • 이건뭐ㅋㅋ 2012.11.10 13:1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야 이젠 블로거까지 동원해서 소속사의 대처가 빠르고 좋았다고 말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코가 막히고 기가 막히죠, 그죠? 상의 탈의하고 밀착 생얼 셀카가ㅋㅋㅋ병문안으로 변할 수 도있네요ㅋㅋㅋㅋㅋ

    은혁이 더 아파보이는건 기분탓?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imedelay 2012.11.10 13:40 신고

      결론은 돈먹었다임? ㅋㅋㅋ 아주 간단한 논리네 ㅋㅋㅋㅋㅋㅋ

    • ㅁㅁㅁㅁ 2012.11.10 13:57

      이건뭐ㅋㅋㅋ 이놈 미친새끼 다 있네
      블로거까지 동원해서??
      병신 아닌가?? 안티짓도 적당히 해라

  • 뭐야 2012.11.10 13:23

    글읽으니까결론은아이유욕하지마라이거아니야어이없어ㅋ

  • 레드 2012.11.10 14:08

    살다살다 이런 헛소린 처음 보네요. 관리자 승인노출까지 걸어놓은 블로그 치고 똑바로 된곳 없죠.
    뭐 그쪽 관련자라면, 이렇게라도 발악하는거 이해는 갑니다만
    과연 저게 해당 사건 당사자들에게도 깔끔한 처리일까요?
    둘은 이제 결혼도 가능한 성인이고, 스스로 자립도 한 젊은 청년들이죠.
    저런 사진이 다 노출된 마당에 '연인은 아니다'라고 변명하는게 정말 깔끔해 보인다면,
    앞으로 블로거님은 '생각'이란 걸 좀 더 진중하게 하시길 조언을 드려봅니다.
    저건 아무 문제없는 (물론 크게 이슈는 되겠지만) 성인들간 자연스러운 연애를
    그저 한낱 잠자리친구로 만들어버린, 사람 자체보단 사람이 가져오는 돈만 바라본 기획사의 되도 않는 변명인거죠.
    저쪽 관계자분이라면 그냥 듣고 넘기시고,
    아니라면.. 좀 심각하게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평소에 '생각'이란걸 제대로 하고 사시는지 말입니다.

    • timedelay 2012.11.10 14:12 신고

      와우 정말 대단해요 저 사진 하나로 모든 것을 알수 있는 그 대단한 통찰력은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해야 가능한건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hy 2012.11.10 14:10

    병문안가서 상의탈의도하나보죠?

  • fasterfaster 2012.11.10 16:07

    뭔가 잔뜩 써놓긴 한거 같은데, 글은 무지하게 못쓰네
    뭔 소린지 .. 도통 논리가 없네

  • 무표정 2012.11.10 20:43

    율리우스 카이사르 曰
    "인간은 자기가 보고 싶어하는 현실만 보려 한다."
    이번에 아이유 비난하는 인간들 보니깐 딱 그 꼴이네요.
    사진이 나오니까 "이건 그거밖에 결론이 안 나온다"라고 그냥 딱 단정지어버리고 (그런데 왜? 혹시 당신들이 평소에 그러기 때문 아냐?) 그렇게 자신들이 보고 싶어하는 '현실'을 정해놓고 그쪽으로 소설을 써 가면서 막 물어뜯는 모습이 참 가관입니다 진짜.
    사진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소속사에서 해명한 대로 그냥 단순하게 친한 사이라는 게 진실일 수 있는 거 아니겠어요?
    (사실과 진실은 묘하게 다름. 코난 극장판 2기 보신 분들이라면 알 듯)
    가만히 보고 있으면 진실이 뭔지 나오게 돼 있어요. 정 진실을 원하시면 떠들지 말고 그냥 입 다물고 가만히 있으면 결국 드러나게 돼 있어요.
    이번에 아이유 물어뜯는 인간들은 아이유가 잘못해서(그런데 이번에 아이유가 잘못한 건 컴맹(?)이라 컴퓨터를 제대로 못 다룬 것 밖에 없음), 혹은 진실을 원해서 물어뜯는 게 아니라, 평소부터 아이유를 뜯어먹고 싶었는데(혹은 얼마 전 그 사건에 관련된 동갑내기랑 절친이라서?) 그동안 이미지가 참 좋으니까 못 뜯어먹고 기회만 노리다가 이번에 건수 하나 생기니까 이 때다 하고 달려들어서 맛있게 냠냠 뜯어먹고 있는 것임. 무슨 변태나 식인종마냥.
    정말이지 인생 그렇게 살고 싶으면 그냥 월북하라고 말해주고 싶음.

  • 유ㅜ유 2012.11.10 21:43

    소속사에 저 핑계는 거의 티아라 화영에 연예인병이랑 똑같은 수준인데???ㅋㅋㅋ
    대체 얼마먹고 여론몰이 하는건가요??ㅋ나도 하자 전화번호좀 ㅋㅋㅋ

    • timedelay 2012.11.10 23:44 신고

      허용은 제마음이기는 한데 정상적인 글은 다 허용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저도 돈받으면서 쓰면 참 좋겠네요

  • 닌자 2012.11.11 11:37

    당신은 왜 모든 글에 댓글을 달죠? 진짜 진실을 가진 자는 너무 말이 많지 않죠 침묵으로 기다릴텐데 마치 찔리는 자 처럼 일리리 답글 다는 그게 더 수상하단 생각드네요

  • 11111 2013.07.21 02:08

    흠.... 너무 주관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그냥 평범한 대처 아닌가요 뭘그리 확대해석을 하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