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착한남자

착한남자, 가슴 설레였던 송중기와 문채원의 키스신



아랑사또전을 1주일 천하로 만든 드라마 착한남자는 정통드라마다운 긴장감 넘치고 묵직한 이야기로 매회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본격적인 갈등구조와 대립이 나타나면서 드라마의 긴장감은 상당히 커져가고 있는데 여전히 퍼즐에서 몇 피스를 빼놓은 듯한 불친절한 구조는 이러한 긴장감을 더 키워주고 있다. 송중기와 박시연 그리고 문채원까지 이 세명의 배우들이 보여주는 연기는 점점 조화를 이루면서 착한남자를 명품드라마로 만들어가고 있다. 그런데 드라마가 단순히 복수라는 것만이 소재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만큼 다른 부분도 이제 서서히 본격화되어야하는데 그러한 점에서 어제 방송은 복수라는 점에서의 삼각관계 아닌 사랑이라는 부분에 있어서의 삼각관계를 부각시켜주었다. 송중기가 연기하는 강마루와 문채원이 연기하는 서은기가 점점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는 상황이 방송되었고 이들의 로맨스가 드라마의 가장 큰 구조라 할 수 있는 복수와 갈등이라는 부분에서 크게 작용할 것을 생각하니 여러가지 측면에서 기대가 되었다. 단순히 로맨스가 아닌 한재희를 파멸시키기 위한 수단으로도 작용될 거같은 관계가 형성이 되어가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렇게 크게 본다면 무척이나 무거운 관계이지만 어제 방송에서 송중기와 문채원은 이러한 무거움과는 또 별도인 느낌을 주었고 긴장감이 지배되는 드라마를 보면서도 시청자들이 설레임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강마루와 서은기의 로맨스는 사실 조금 복잡한 부분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로맨스 자체가 목적인 부분도 있지만 그 감정을 복수하는데 이용하고자 하는 측면이 분명 있다는 것이다. 서은기야 사실상 거의 순수하게 강마루를 사랑하는 상황이지만 분명 강마루는 그렇지만은 아닌 것이다. 한재희와 서은기의 관계라는 부분을 생각하고 접근하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결코 부정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러한 부분이 절대적인 것만은 아니다. 그저 이용을 하겠다고 생각했을대 보이는 행동과는 분명 다르다 할 수 있는 행동들을 조금씩 보이는 것인데 이때문에 그저 강마루가 일방적으로 서은기를 이용하려고만 한다고 하기도 그럴 것이다. 어쨌든 분명 처음에 서은기와 첫만남을 하는 부분을 생각해보면 결코 의도적인 접근도 아니었거니와 이후의 관계발전도 목적이라는 측면보다는 충동이 강했다고 할 수 있다. 즉 강마루가 보이는 감정이라는 것이 어느정도는 징실성이 있을 것이라고 시청자들이 생각할 수 있는 부분들이 분명 존재하는 것이고 그렇기때문에 둘 사이의 로맨스가 설레일 수 있었다. 만약 강마루의 감정이 철저하게 복수를 위해 이용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있다면 어제 방송된 부분들은 무척이나 무섭다고 할 수 있는 것이지만 그렇게 받아들이기에는 어느정도의 감정이라는 것이 존재하는 것으로 시청자들은 느낀 것이다.

 
추천부탁드려요


이러한 복잡한 강마루의 부분을 느낄 수 있던 것이 바로 어제 보여준 강마루와 서은기가 가진 두번의 스킨십이라 할 수 있다. 두번의 어쩌면 로맨틱을 상징할 두 장면에서 보여지는 강마루의 감정이라는 것은 상당히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차이가 오히려 더욱 로맨틱함을 강조할 수 있었다. 리조트 문제를 두고 궁리를 하다 결국 쓰러져버린 서은기를 도와 리조트를 지킬 방법을 찾고 이후에 서은기를 깨운다음 보여지는 장면은 어쩌면 상당히 멋있을 수 있는 장면이었다. 이마에 가볍운 키스를 해주는 것인데 중요한 것은 여기서 강마루가 어떠한 생각을 더 했을까이다. 강마루가 서은기를 도운 이유는 아무리 생각을 해도 한재희에게 한방을 날리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다. 재무재표를 보면서 이전에 서은기와 한재희의 대화를 생각하는 부분을 고려한다면 서은기를 도와주고 싶다라는 생각보다 한재희를 물먹이고 싶다가 큰 것인 셈이다. 이마의 키스는 이러한 부분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은기가 힘을 낼 수 있도록 하는 행동이었고 어느정도 서은기가 자신에게 가지는 감정을 이용하려는 측면이 존재하였다. 어찌되는 서은기는 이 행동에 힘을 얻고 한재희에게로 향하니 목적은 달성한 셈이었다.


그런데 이와는 다른 감정이라는 것이 어제 방송 말미에 분명하게 보였다. 한재희의 목숨을 건 도박에 결국 한재희를 강마루는 또 한번 구하지만 오히려 이것이 더욱 한재희를 환멸을 하게 되는데 이순간 그는 뭔가 잊고 잇던 것을 떠올리게 된다. 바로 서은기와의 약속이었다. 서은기를 애타게 찾게 되는데 이장면은 단순히 강마루가 서은기를 이용하려는 것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서은기야 강마루에 대한 감정에 무척이나 설레여하고 그때문에 안하던 화장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러한 서은기에 노력에 맞춰서 강마루도 다른 모습을 보인 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한재희에게 한방을 날리기 위해서 미루어두었던 것 중 뭐부터 하겠냐는 말에 강마루는 거침 없이 키스를 하는데 이때 보여지는 감정이라는 것은 앞서 보여진 이마키스에서 보여진 감정과는 분명 달랐다. 강마루가 자기는 서은기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라는 것이 일순간에 폭발시킨 장면이었고 때문에 시청자들은 설레임을 느낄 수가 있었다. 문채원의 경우 이 사랑에 빠져서 수줍어하는 소녀의 느낌을 무척이나 잘 살려주었고 송중기는 복잡한 강마루의 감정을 정말 너무나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송중기가 전한 박력이라는 시청자들이 복수극에서도 로맨틱함을 느낄 수 있게 되는 원동력이라 할 수 있었다.


사랑이라는 부분이 이제 세인물의 관계에서 무척이나 중요해진 상황에서 이제부터가 진짜 이야기의 시작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총 20부작인 드라마에서 단순 분량만으로 생각한다면 5화인 어제 방송까지가 기의 부분에 해당한 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 오늘 방송부터가 승에 해당할 것이다. 물론 이렇게 명확하게 구분을 하기 힘들 수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어제 방송을 통해서 베이스가 되어주어야할 부분들은 이제 모두 나왔다고 할 수 있다. 인물들간에 가지는 감정이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사랑과 배신 그리고 복수라는 주제는 이제 복잡하게 제대로 얽힐 수가 있게 되었다. 사실 어제 방송에서 보여진 문채원의 모습은 착한사람이 방송된 이후 가장 좋았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어색하던 모습이 사라지고 자연스러운 부분이 보였는데 감정이라는 것이 나타나는 서은기와 함게 문채원의 연기도 한층 자연스러워지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송중기가 분위기를 주도하면서 시너지 효과도 생기지않았나 생각을 해본다. 상당히 무거운 분위기의 드라마에서 상큼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설레이는 감정부분들이 이제 보이면서 어느정도 드라마가 완급을 조절을 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완급조절을 잘 이용하면 시청률은 더욱 오르지않을가 생각을 해보고 그럼 오늘 방송을 기대해보며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