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결에서 얼마전 캠핑카에서 벗어나 시멘트집으로 이사를 온 은정과 이장우. 시멘트집으로 와서도 이전과 크게 다르지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는데 드디어 어제 정식으로 입주를 하게 되었다. 입주를 하기까지 친구 재민을로 부려먹는 모습이나 장식품들을 사는 모습이나 무척이나 재밌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면서 공감을 느끼게 해줬는데 과연 이번 방송은 어떨까하고 기대를 하면서 보았다. 방송이 시작되자 드디어 잘꾸며진 신혼집이 나왔는데 지난 방송까지 보여진 황량한 신혼집 모습에서 너무 발전을 한 것 같아 깜짝 놀랬다. 캠핑의자 두개와 자체 제작 의자 한개만 달랑있던 지난 방송과는 비교조차 할 수가 없었다. 안방도 마치 신혼여행에서 보여진 호텔과 같이 괜찮은 분위기였는데 이전에 사두었던 캐노피가 잘 안어울려서 캐노피를 내팽겨치는 모습은 살짝 웃음이 나왔다. 뭐 나중에 색깔을 맞춰 다시 장망할꺼 같기는하다.
근데 정말 웃겼던 것은 아침식사부분이었다. 은정이 아침을 만들고 있을때 갑자기 창가쪽에서 이장우가 텐트를 치고있었다. 아니 실내에서 갑자기 왠 텐트이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우정커플의 식사장소는 바로 텐트였다. 시멘트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집에와서도 캠핑카를 타고 다닐때와 크게 다르지않은 모습을 보이는 것은 무척이나 웃겼다. 캠핑으로 시작한 만큼 확실히 우정커플에게서 캠핑을 뺀다는 것은 무척이나 아쉬운 일일 것이기는 하다. 근데 간단하게 아침을 먹으면서 집들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바로 이부분에서 이번 방송의 하이라이트부분에 대한 언급이 나왔다. 바로 집들이를 하자는 것이었다.
당연히 은정은 티아라 멤버를 부르고 이장우는 환희를 부르게 되는데 먼저 은정이 티아라를 부르는 장면이 나왔다. 은정은 티아라의 맏언니중 한명인 큐리에게 전화를 했고 소개팅이라는 미끼로 큐리를 낚는데 성공한다. 큐리는 다른멤버들도 데려가겠다는 말을 했고 이렇게 은정은 집들이 초대손님을 확보했다. 이다음 이장우가 환희에게 전화를 했는데 이전에 우결에 커플로 출연했었던 환희의 독설은 뭔가 경험에 의한 것인가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줬고 환희의 등장이 상당히 웃겨질 수 잇는 상황을 만들어줬다. 소개팅이라는 떡밥은 환희에게도 써지는데 과연 이 소개팅은 어지될지도 궁금하다.
초대손님이 다 정해지자 은정과 이장우는 집들이 음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우선 메뉴를 정하는데 촬영당시가 중복이었는지 중복에 맞춰 삼계탕을 준비하기로 하였다. 근데 은정은 해본적 없다고 질색을 했는데 어쨌든 장을 보러가게된다. 장으로 보러갔는데 우정커플 눈앞에는 인스턴트 삼계탕이 보였다. 이장우는 이것을 적극추천했지만 은정은 그 유혹을 꾹 참고 직접하기로 마음을 먹고 마저 장을 봤다. 근데 재료들이 대부분 이미 다듬어진 것들이었다. 직접하되 최대한 쉽게 가려는 모습이 피식하고 웃게만들어줬다. 그리고 장을 보고와서 본격적으로 요리를 할때 닭을 다듬어야하는 상황이 오게되고 이때 은정은 또한번 웃음을 주었다. 닭을 손질하기 힘들었던 이유를 말하는데 제작진의 센스있는 그림이 곁들여져서 그 재미가 극대화되었다.
이렇게 한참 은정이 닭손질을 하고 있을때 드디어 집들이 손님으로 티아라가 등장하였다. 집들이 선물로 이전부터 은정이 가지고 싶었다는 인형을 들고온 티아라는 비록 전멤버가 오지는 않았지만 무척이나 재미있을 구성으로 등장하였다. 아 먼저 티아라의 나이순서를 한번 알아둬야할필요가 있다. 티아라는 보람과 큐리가 26살로 최연장자이고 그 바로 아래로 소연이 25살이고 은정은 7명인 티아라에서 나이순서로 4번째인 24살로 딱 중간이고 그아래로 23살인 효민과 19살 막내인 지연과 화영이있다. 이 나이 구성을 보면 왜 집들이에 등장한 멤버들이 재밌는 상황을 만들어 줄지 기대하는지 알 수가 있다. 26살인 이장우를 기준으로 봤을때 나이차가 많이 나는 처제인 지연과 자신보다 어린 처형 소연, 자신과 나이가 같은 처형 큐리는 분명 재밌는 상황을 만들어주기에 조건이 충분했다.
거기다 이런 이장우와의 관계를 빼고도 재밌는 상황을 계속만들어주었다. 집구경을 하면서 은정과 이장우가 만든 의자를 보면서 못마땅한 표정을 하는 것이나 침실을 제일 먼저 구경하러가는 모습이나 웃음이 나올만했다. 뭐랄까 부러움이 가득한 거 같은 티아라의 행동은 우결이라는 프로그램에 딱 맞는 모습이었다. 거기다 무척이나 가식적인것을 발견했다며 호들갑을 떨던 소연의 모습과 그것이 커플칫솔꽂이라는 것을 보며 경악을 하는 모습은 우결 집들이가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장면이고 재밌는 장면이었다.
하지만 티아라의 진가는 그 이후에 나타났다. 정말 아담커플이후 이런 처갓집 식구는 없지않았나 싶을 정도의 재밌는 모습을 그녀들은 보여주었다. 음료수 뭐줄까라는 말에 과감하게 아이스초코를 달라고하는 소연과 당황하면서 어떻게든 줄려는 이장우에게 진짜 아이스초코되냐고 묻는 지연의 모습은 그야말로 전초전이었다. 집들이 음식을 준비하면서 다정한 모습을 보여주자 닭살이라며 몸서리치는 모습은 그자체로 웃음을 주었다. 그리고 닭살이라 놀릴려고 한것인지 본격적으로 티아라는 이장우를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그리고 지연이 언급한 신혼여행 뽀뽀이야기를 멋지게 살린 소연의 적극발언은 그야말로 폭소하게 만들었다. 그래도 뽀뽀에 대해서 이장우는 신혼여행이니까 당연하다는 식으로 대답하여 넘어가고 그리 당황한 거 같지는 않았다.
그래서 소연이 정말 아주 당황스러울 만한 질문을 하나했다. 처음부터 티아라 좋아했냐며 이전에 소녀시대나 카라팬 아니었냐고 이장우에게 물은 것이다. 여기서 이장우는 당연하다는 듯이 원래 티아라 팬이었다고 대답을 했다. 그러자 티아라는 이장우를 한번 테스트하는데 바로 티아라의 데뷔곡이 무엇이냐고 물은 것이었다. 티아라팬이라면 모두다 아는 너무나도 쉬운 질문이었다. 팬이 아니라도 알만한 사람은 아는 문제였는데 아마 티아라는 설마 이정도야 맞추겠지하고 맞추면 연관해서 더 어려운 것을 내려한 거 같았다. 근데 이게 왠걸 이장우는 정답인 거짓말이 아니라 당당하게 왜이러니라 대답을 했다. 정말 거짓말 처럼 왜이러니라고 외침이 나올뻔했다. 티아라는 헐이라는 반응을 보였는데 이때 확실히 이장우는 처갓집 식구에게 찍혓다.
그리고 집들이 음식이 너무 오래걸리자 티아라도 음식만들기에 참여를 했는데 이장우의 처형인 소연과 큐리는 이장우에게 질문을 몇개 더했다. 뭔가 은정과 마찬가지로 요리를 하는 모습이 어설프자 요리 처음해보냐고 질문을 했고 이장우는 그 기에 눌렸는지 그렇다고 대답을했다. 이런 이장우의 대답에 소연은 곱게자란거 같다며 형제관계는 어찌되냐고 물었다. 이장우는 외동이라 대답했고 그 대답에 소연과 큐리는 뭔가 수긍을 하는 것만 같았다.
이렇게 이번주 방송은 끝이났는데 다음주에도 집들이 편이 계속되기에 티아라의 활약이 더욱 기대가 된다. 전체적으로 보면 나이어린 지연은 주로 부러움을 표현해주는 것 같고 소연과 큐리는 은정을 위해 이장우에게 약간 짖궂게 행동하는 것 같았다. 이런 구성이 이번주 우정커플의 우결을 무척이나 재밌게 만들어준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멤버들간의 합의로 환희와의 소개팅은 큐리가 하기로했는데 과연 소개팅은 성공할 것인지도 궁금하다. 은정과 이장우의 이야기를 죽이지않으면서 방송을 한층 재밌게 해준 티아라의 이번 활약은 정말 백점만점에 백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근데 이부분 처제들이라 나온 자막이 조금 아쉬웠는데 처가댁 식구들 이런식의 표현이 맞지않았나 생각한다. 제작진이 조금만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이었다. 그러면 다음주를 기대해보면서 이만 리뷰를 마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