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이야기

뮤직뱅크, 1위보다 인상적이었던 2위 티아라의 매혹적인 무대




팬덤이라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깨우치게 되었던 이번주 뮤직뱅크였다. 음원차트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고 남은 음반판매로 슈퍼주니어는 티아라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였다. 디지털음원에서 생각보다 점수차이가 안나서 놀랐는데 음원차트에서 벌어진 차이를 이제는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안두는 컷팅벨부분에서 확실히 메우지 않았나 생각을 해본다. 결과적으로는 슈퍼주니어가 1위를 차지하기는 했지만 팬덤에 의한 것일뿐 선호도 조사나 음원같은 부분을 봤을때 사실상 이번주 1위는 티아라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을 듯하다. 작년 여름부터 악연이라 할 수 있는 슈퍼주니어에 의해서 티아라는 역대 뮤직뱅크 최다 2위 가수에 등극하였는데 비록 팬덤은 밀리더라도 대중성에서는 확실히 압선다는 것을 다시금 보여준 방송이 아니었나 생각을 해본다. 선호도 조사에서 티아라가 슈퍼주니어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은 꽤나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그리고 어제 무대에서 티아라는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만한 매혹적인 무대를 선보여주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전과 달리 성숙함을 전면에 내세운 이번 티아라의 데이바이데이는 멤버들의 뛰어난 비쥬얼이 확실히 부각되었다고 생각을 한다.



여름하면 신나는 댄스음악이라는 공식을 깬 이번 티아라의 활동에서 이전보다 부각이 되는 멤버는 아마 화영일 것이다. 지난주까지의 무대에서는 랩을 하면서 안무를 하여 독특한 모습이엇는데 이번 무대에서는 멈춘 상태에서 랩을 하고 이에 따라서 랩의 무게가 좀 더 더해지는 느낌이었다. 노래의 시작이 화영의 랩부터 시작되는 상황에서 화영이 무게를 잡아주면서 무대는 더욱 감성을 자극할 수 있었고 화영의 아련한 눈빛은 애절한 가사를 한층 살려주었다. 화영은 또한 이전보다 확실히 자신에게 잘어울리는 분위기를 입은 느낌이었고 외모라는 측면에서 그간 덜 부각되던 상황에서 벗어나서 가장 돋보이는 멤버로 느껴지는 정도였다. 러비더비와 롤리폴리 같이 신나는 노래와 달리 아무래도 좀더 차분한 분위기에 잘어울리는 외모의 화영은 이전까지 그저 강한 이미지를 어필하였다면 이번에는 차분하고 성숙한 여인의 모습이라 할 수 있었고 그 분위기를 한층 살려주는 눈빛등은 화려한 외모가 유독 많은 티아라에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듯하였다. 화영의 랩같은 경우는 아이돌 노래에서 랩이 차지하는 부분을 다시금 생각해도 될 정도로 매력적이었는데 이번 데이바이데이는 정말 화영의 존재감이 이전보다 확실해졌다 할 수 있었다.

 
추천부탁드려요 ㅎㅎ



화영과 함께 올해 20살이 된 지연같은 경우는 그간 티아라의 비쥬얼에이스였는데 이번에도 확실히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외모로 비록 막내 타이틀은 사라졌지만 에이스타이틀은 그대로 유지하는 듯하였다. 비록 이전부터 성숙한 느낌도 보여주기는했지만 이번 활동에서는 화영과 함께 한층 성숙해진 분위기를 보여주면서 색다른 느낌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티아라의 성장이라 할 수 있는 것이 사실상 지연의 성장이라는 측면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 상황에서 이전과 달리 여인의 느낌이 강해진 지연의 외모는 티아라 전체의 느낌을 좀 더 성숙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었다. 이전에 주간 아이돌에서 아이돌이 뽑은 실물 미녀 1위라는 타이틀이 결코 무색하지 않은 지연이었는데 성숙미까지 더해지면서 걸그룹 최강의 외모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괜찮지않을까 생각을 해볼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번 활동같은 경우는 이전보다 파트에서 좀 줄어든 측면이 있는데 그럼에도 눈길이 자연스레 가는 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였다. 티아라가 다양한 컨셉을 소화할 수 있는 이유는 지연이 팔색조의 매력을 보이고 잇기에 가능한 측면이 있다 할 수 있는데 과연 그 누가 지연이 이렇게 매혹적인 여인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이나 했을까 싶다.


사실 티아라라는 그룹은 꽤나 멤버들의 나이가 있는 편이다. 새로 들어온 아름과 화영, 지연을 제외하고 나면 걸그룹 중에서 꽤나 나이가 많은 편이라 할 수 있는데 이때문에 자연스레 이번 활동은 각 멤버들의 외모를 가장 잘 부각시켜주는 느낌이었다. 세련되면서 성숙한 느낌의 컨셉은 확실히 티아라 멤버들의 외모가 물올랐다는 표현을 하기 적당하였다. 여성스러움이 확실히 강조되는 안무와 의상을 통해서 이전과는 다른 느낌을 확실히 주엇는데 티아라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조금 다르다 할 수 있는 이런 분위기는 의외의 느낌을 주어서 반응이 더욱 극대화 되도록 해주었다. 차분한 느낌의 노래를 잘살려주는 애절한 표정 등은 다른 걸그룹이 따라하기 힘든 부분이라 할 수 있었고 이번 활동을 통해서 티아라는 그야말로 외모에서 구멍이 없는 그룹이라 불릴만하였다. 살풀이춤이라는 약간은 우스운 명칭이 붙은 안무같은 경우도 확실히 이전보다 느낌이 잘 살아나는 듯하엿는데 멤버들이 좀더 춤의 느낌을 잘 살려주지않았나 생각하고 노출이 없으면서도 섹시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었다. 고혹적이라는 말이 어울린다 생각하는데 티아라만이 살릴 수 있는 매력이 아닐까 생각이 되었다. 걸그룹하면 상큼한이 가장 핵심인데 상큼한과는 사뭇 느낌이 다른 분위기를 티아라는 정말 확실히 살려주었다.


뭘해도 어울린다는 말이 티아라 만큼 어울리는 그룹은 없다고 볼 수 있는데 이번 뮤직뱅크 무대는 티아라가 보여줄 수 잇는 성숙미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확실히 보여주었다고 볼 수 있다. 섹시컨셉과는 전혀 다른 느낌으로 성숙한 여인의 매력을 보여준 무대라고 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은은한 섹시함도 보여주지않았나 본다. 티아라의 이전 막내인 지연이 나이를 먹고 이에 따라서 소화할 수 잇는 영역이 점점 넓어지는 느낌인데 이러한 팔색조 매력은 대중들이 티아라에 질리지않고 계속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부분이다. 걸그룹 중 가장 대중성이 강한 노래를 선택하는 티아라인데 확실히 이번 티아라의 데이바이데이는 왜 대중들이 티아라를 좋아하고 열광하는 지를 잘 설명해주는 노래이다. 작년 여름 선보인 롤리폴리와는 정반대라고 할 수 있는 느낌의 노래이지만 하나도 어색하지않게 보여주는 모습은 놀랍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확실하게 다른 걸그룹과 차별화가 되었다고 할 수 있는 무대는 비쥬얼이라는 부분에서 정말 폭발적이엇다고 할 수 있고 비록 뮤직뱅크에서는 2위에 머물렀지만 가장 인상적인 무대라 말할 수 있게 해주었다.


사실 이번 뮤직뱅크에서 티아라는 자신들이 1위를 못할 것을 알고 있지않았나 생각한다. 1위후보들이 1위를 하면 앵콜무대에서 무엇을 하겠다고 말하는 인터뷰에서 티아라는 비키니차림으로 무대에 서겠다고 하는데 이부분에서 이미 티아라는 자신들이 1위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대중적인 인기와는 완전히 동떨어진 이번 슈퍼주니어의 1위는 음악방송의 순위프로그램의 한계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였다. 뮤직뱅크에서 1위라는 것은 그 주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있던 곡이라는 말인데 과연 이번 슈퍼주니어의 1위를 그런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지 궁금하다. 슈퍼주니어의 팬들이 힘이 어느정도인지만을 확인하지않았나 생각을 하는데 과연 다음주는 어찌될지 궁금하다. 티아라가 작년의 설욕을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슈퍼주니어가 그래도 이름값을 해줄지 기대가 된다. 물론 개인적으로 1위후보가 티아라와 씨스타가 되어서 진짜 인기곡들이 경쟁하기를 바라는데 이것이 좀 힘들지않을까 생각된다. 티아라의 경우 어쨌든 이번 활동을 통해서 자신들의 활동의 폭을 늘렸다고 할 수 있는데 정말 미모가 폭발하여 남심을 흔들었다고 본다. 다음주도 이러한 매혹적인 무대를 기대해보면서 그럼 이만 글을 마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