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학교 2013

학교 2013, 모두를 놀라게 한 김우빈의 강렬한 첫등장




지난주 나름 나쁘지 않은 시작을 보인 드라마 학교 2013은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하였다. 복잡하게 얽혀있는 학교의 문제들이 하나씩 하나씩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무거울때는 숨이 막힐 것처럼 무겁다가도 웃음을 유발할때는 확실히 유발하는 부분은 배우들의 연기와 제작진의 연출이 잘 조화를 이룬 결과라고 할 수 있고 비록 어느정도 드라마가 뻔한 구조에도 기대를 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다. 기본적으로 이종석의 재발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종석은 시청자들을 놀래키는 안정된 연기를 보여주고 드라마의 주인공인 이종석이 감정을 잘 이끌어가면서 시청자들도 자연스럽게 드라마에 몰입을 할 수가 있었다.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이상 모두가 겪는 학교라는 시스템은 분명 공감대를 강하게 형성해주는 요소이기는 하지만 이종석은 고남순을 연기하면서 더욱 그 공감대를 형성해주고 있다. 많이들 해봤을 고민과 같은 것을 정말 실감나게 살려준다고 할 수가 있는데 매회 매력이 점점 부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3회인 어제 학생부분에서 고남순과 또 다른 축을 형성해줄 인물이 첫등장을 하였다. 바로 김우빈이 연기하는 박흥수였는데 박흥수의 등장은 정말 강렬하다고 느껴졌다.



김우빈의 박흥수를 이야기하기 전에 우선은 이종석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하겠다. 이종석은 현재 표면적으로 보면 정말 찌질하다고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일진에게 맨날 맞는 것이 일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그럼에도 멋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독특하다. 무언가 내면에 담아두고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고남순의 모습은 남성적인 부분에서 오는 매력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다. 이종석의 감정연기가 이를 잘 이끌어주고 있는데 내면에 무언가를 품고 있는 그의 모습은 여성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 충분하였다. 또한 학생의 고민을 이리도 잘 보여줄 수가 없었다. 학교에서 나눠준 설문지의 있던 왜 학교에 나오냐는 설문에 고남순은 그냥이라고 적었는데 그냥이라는 이 두글자를 적는데까지 한참을 생각하는 모습은 깊은 공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다. 왜 학교를 다니녀는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있는 경우는 분명 적다고 할 수 있고 그렇지만 왜 다니는지를 계속 생각하게 되는데 고남순의 모습은 이러한 청소년들의 자아탐색의 과정과 같은것과도 잘 연결되었다. 어쨌든 이종석의 뛰어난 외모와 잘 어우러진 차분한 내면은 고남순에 빠져들게 하였다.

 
추천부탁드려요


그런데 어제 이러한 고남순과는 정반대의 매력을 지닌 인물이 등장하였고 바로 김우빈이 연기하는 박흥수였다. 고남순과 반대의 매력을 가진 인물이라고 하면 곽정욱이 연기하는 오정호를 이야기할 수도 있지만 오정호라는 인물은 분명 고남순과 대립각을 형성하지만 매력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는 없었다. 그냥 양아치라고 할 수 있는 오정호에 매력을 느끼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것인데 박흥수의 등장은 더욱이 고남순과 오정호가 대립하는 상황에서였다. 사실상 오정호가 고남순을 무차별 폭행하는 상황에서 오정호가 결정적인 한방을 날리고자할때 박흥수는 드디어 드라마에 등장하였고 묵직한 느낌을 보여주었다. 위압적이라고 할 수 있는 외모와 함께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었는데 이종석과는 정반대의 매력으로 여성시청자에게 어필할 것 같았다. 첫등장이 정말 강렬하였는데 저음의 목소리는 강한 느낌을 심어주었고 고남순이 보이던 유들유들한과는 정말 정반대라고 할 수 있었다. 오정호가 그냥 양아치라면 박흥수는 질적으로 다른 느낌이었고 진정한 고남순과의 과거가 있고 이 부분이 무척이나 중요하지않을까 생각을 해본다. 두 인물이 갈등을 형성하거나 우정을 보이는 것이 분명 의미가 있도록 앞으로 이야기가 전개가 되지않을까 생각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정식으로 박흥수가 전학을 오면서 드라마의 중심이 되는 승리고 2학년 2반은 일촉즉발의 상황이 그려졌다. 자기 소개를 하라고 하는데 위압감을 주는 모습을 보였고 이것이 기존의 세력과의 한판을 예고한다고 할 수 있었다. 이미 오정호와 이상하게 얽힌 상황에서 제대로 한번 붙을 상황이 형성되어가는 것인데 이 일촉즉발의 긴장감은 학교를 중심으로 그리는 드라마이니까 나타나는 부분이었다. 애초에 악역이라는 것이 존재하기 힘든 드라마라고 할 수 있는데 김우빈은 강한 카리스마로 악역 아닌 악역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살렸다. 비록 대사가 많이 있거나 그런 것은 아니지만 분명하게 강한 존재감을 보여주었는데 독특한 것은 러브라인이라 할 수 있었다. 아직 이부분이 본격적으로 그려지지는 않았는데 이강주와 박흥수가 묘하게 얽히는 것은 추후에 이부분을 통해서 뭔가 이야기를 하지않을까 생각하도록 하였다. 이강주 역의 효영이 연기를 잘해야 이부분이 살아날 것인데 자칫하면 이도 저도 아닌 상태로 흐지부지될 수도 있지만 일단 김우빈의 카리스마와 매력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드라마의 소소한 러브라인에 설레게 하는데에는 충분하였다.


드라마의 중심 인물로 이제 고남순과 박흥수가 확실히 부각이 되어가는데 이러한 분위기에서 김우빈은 정말 자신에게 온 기회를 잘 살려내주었다. 촉망받는 신인이라 할 수 있던 김우빈이 단번에 존재감을 보여준 것인데 이전의 착품들에서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왔기때문에  학교 2013에 출연한다고 했을때 이미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종석이 기대이상의 모습을 보이면서 드라마를 안정적으로 만들었는데 김우빈의 묵직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은 이제 여기에 더해져서 시청자들을 더욱 잡아 끌 것 같다. 이야기의 중요 축이 되는 인물들이 확실하게 연기로 시선을 잡아주는 것인데 아직 주변부 인물들의 아쉬움 연기를 잘 메꾸기도 하엿다. 스토리라는 측면에서 분명 학교 2013는 좀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최소한 인물 관계라는 측면에서는 긴장감의 유지를 잘하고 있고 배우들의 명연기가 여기에 더해지자 또 다음 방송을 기대해보게 된다. 오늘 방송에서는 어제 방송에서 아주 극히 일부만 나왔던 고남순과 박흥수의 과거가 좀 더 그려질 것 같은데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시청자, 특히 여성시청자들에게 매우 어필이 되지않을가 생각을 해본다. 매력적인 남자인물들을 더욱 기대해보면서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