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연애조작단 시라노

시라노, 시청자들을 홀딱 반하게 만든 이천희의 감정연기




에피소드 중심에서 스토리 중심으로 변모를 하는 드라마 연애조작단 시라노는 확실히 그간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던 색다르고 동시에 재밌는 로코물이다.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사랑이라는 것의 여러가지 모습과 드라마에서 다루루는 여러 주제들을 보여주기때문에 드라마는 꽉차있다는 생각을 하기에 충분한데 드라마가 후반부로 가면서 점차 주요인물들의 감정에 깊게 들어가기 시작하고 더욱 흥미로워지고 있다. 드라마가 시작한 이후 조금씩 조금씩 감정선을 형성한 부분들이 이제 보다 가시적으로 시청자들에게 제시가 되는 것인데 공민영을 중심으로 한 삼각관계 아니 사각관계는 드라마가 마지막까지 힘을 잃지않도록 해줄 것 같았다. 분명 월요일 방송에서 수영이 연기하는 공민영과 이종혁이 연기하는 서병훈이 점차 러브라인을 형성하는 상황이기때문에 과연 이부분이 어떻게 흘러갈지가 어제 방송에서 중심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 분명 이 라인이 중심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이천희가 연기하는 차승표와의 관계 속에서 이러한 부분들이 강조되었다. 차승표가 자신의 감정때문에 고민을 하고 공민영에게 그 감정을 솔직하게 말하는 부분까지 어쩌면 로맨틱 코메디의 삼각관계에서 뻔하게 등장하는 구조였지만 이천희는 특유의 감정연기를 통해서 시청자들이 한층 몰입을 하도록 만들어주었다.


차승표는 우연치 않게 그간 숨겨왔던 자신의 정체를 공민영에게 발각되고말았다. 그간 자신에게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다가왔던 공민영이 흠칫 놀라면서 뒷걸음질을 쳤던 것은 분명 차승표에게는 충격이라고 할 수 있었다. 자신의 수하라고 할 수 있는 민식과 영달에게 사랑때문에 힘들어하는 심정을 말하는 모습은 정말 아련하다고 할 수 있었다. 그저 서병훈에게 복수심만을 가지던 드라마 초반부와는 너무나도 다른 모습이었고 변모해가는 차승표의 감정은 드라마를 관통하는 감정이라 할 수 있었다. 비록 공민영의 감정은 점차 서병훈을 향해가고 있지만 서병훈과 공민영의 사이의 감정은 불분명한 상황에서 차승표의 아련한 감정은 시청자들이 공감을 하기 쉬웠다. 그리고 이천희는 감정연기를 통해서 절절한 차승표의 감정을 아주 또렷하게 시청자들에게 전해주었다. 극중 의외인과 타겟을 제외하고는 감정이라는 것이 상당히 감추엊있다고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차승표의 감정을 아주 또렷하게 보여주는 이천희의 연기는 더욱더 캐릭터를 부각시켜주엇다. 서병훈과 공민영이 연결되기보다는 공민영과 차승표가 연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커지도록 만들었는데 이천희와 수영의 조합이 정말 기대 이상이었다. 차승표라는 인물이 아직 베일이 감추어진 부분이 많은 만큼 충분히 반전이 있을 수 있고 이러한 부분에서 정말 기대감이 커질 수밖에 없었다.

 
추천부탁드려요



공민영이 혹시나 자신을 무서워할까 걱정을 했지만 공민영은 차승표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굳게 믿었고 이러한 믿음은 차승표가 큰 결심을 하도록 만들었다. 애매한 관계가 지속되기 보다는 한발짝 나가기로 결심을 한 것인데 그간 차승표와 공민영의 관계는 분명 결정적인 부분이 없었다. 그저 레스토랑 마스터와 같은 건물을 쓰는 시라노 에이전시의 직원 이라는 관계에서 시작을 했고 이것이 이전 최달인과 독고미진 에피소드에서 조금은 변화를 했다. 작전 수행을 위해서 요리를 배워야하는 공민영에게 차승표는 요리를 가르쳐주었고 관계는 사부와 제자로 바뀌고 이전보다 사적인 관계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사부와 제자라는 관계는 요리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고 때문에 분명 거리감이 있다. 그래서 차승표는 이 관계를 감정이 중심이 되는 관꼐로 바꾸기 위해서 공민영에게 용기를 내서 고백을 했다. 이전에 자신이 햇던 이야기와 연결을 해서 감정을 솔직히 전달하는 차승표의 모습은 공민영이 거절할 것을 알고 있기에 너무나도 안타까워보였다. 차승표의 말에 당황하는 공민영의 모습은 아련한 짝사랑의 느낌을 더욱 강화해주엇는데 절실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차승표의 표정은 엇갈리는 러브라인이 무척이나 안타깝도록 만들었다. 이천희는 차승표라는 인물의 감정을 정말 담백하게 그려주었는데 과하지않고 아주 자연스러운 감정연기는 시청자들이 그 장면에 한층 몰입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엇다.


용기를 내어서 고백을 내었지만 결국 공민영은 현재의 관계를 변화시키거나 망치지않기 위해서 거절을 했고 이야기는 정말 의외의 전개를 보였다. 바로 차승표가 서병훈을 찾아가서 정식으로 연애조작을 의뢰한 것이었다. 연애조작의 마지막 에피소드는 현재 방송되고 있던 간호사와 소방관 이야기일 것이라 생각을 햇는데 차승표의 의뢰를 통해서 결말까지 주인공들의 러브라인으로 하나의 에피소드가 형성이 되는 순간이었다. 차승표의 의뢰를 통해서 공민영, 차승표, 서병훈, 윤이설 이 네명의 얽히고 얽히 관계가 정리가 될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 과연 어떻게 드라마가 전개될기 궁금하던 상황에서 정말 기대 이상의 전개였다. 그리고 이 기대 이상의 전개를 보이는 상황에서 이천희는 충실하게 차승표라는 인물이 가지는 감정을 확실하게 표현을 해주었고 시청자들이 차승표에 감정에 빠져들고 이입을 하게 만들었다. 이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드라마의 공식 상 공민영과 서병훈이 연결될 것만 같은 상황에서 뻔한 전개가 아닌 흥미로운 전개가 이루어질 수 있는 근거가 되어주엇기때문이다. 만약 이천희가 차승표의 감정을 잘 살려내지 못했다면 드라마의 감정선이라는 측면에서 차승표의 의뢰는 의뢰라는 부분보다 그 과정에서 공민영과 서병훈이 서로의 마음만을 확인하는 싱거운 과정이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천희가 차승표라는 인물을 아주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면서 드라마는 무척이나 흥미로워졌다.


드라마가 과연 어떤 결말을 제시할지 상당히 궁금한데 일단 다음주 방송은 현재 진행되는 에피소드와 마지막 에피소드가 겹치는 모습이 그려질 것 같다. 웃음을 주는 현재 에피소드에 아주 대조가 되는 사뭇 진지한 마지막 에피소드가 중첩이 되면서 결말로 가는 이야기가 가볍지않게 만들 듯 하다. 그런데 연애조작단 시라노의 결말을 결국 누가 누구와 연결이 되느냐에 있는 것인데 아직 전혀 예상을 할 수 없는 만큼 로맨틱 코메디라는 장르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으로 가도 이야기가 흥미롭다. 현재 예상이 가능한 결말은 크게 3가지이다. 첫번째는 가장 평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으로 서병훈과 공민영이 연결되는 것이다. 또 한가지는 차승표와 공민영, 그리고 서병훈과 윤이설이 연결되는 것으로 여기서 조금의 변형이 잇다면 두 커플 중 한 커플만 이루어지는 것이다. 주번째 결말의 경우 연애조작의 과정에서 서병훈이 용기를 가지고 윤이설에게 접근을 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로 이부분도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 예상가능 결말은 바로 아무도 연결이 되지않고 끝나는 것으로 이경우는 시즌2로 이어지기가 아주 좋을 듯하다. 이러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 만큼 정말 다음주 방송을 아주 집중을 해서 봐야할 듯하다. 다음주 방송에서 이제 결말이 어느정도 좁혀질 듯한데 과연 연애조작단 시라노의 결말이 어찌될지 기대를 해보면서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