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연애조작단 시라노

시라노, 장르를 바꾸는 것만 같았던 김선빈의 놀라운 악역연기




드디어 오늘 연애조작단 시라노는 종영을 한다. 여전히 러브라인의 결말은 오리무중인 상황인데 어제 방송에서 로코물이 이렇게까지 긴장감을 줄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극중 인물의 과거라는 부분을 활용하면서 그동안 이야기가 진행이 되었는데 여기에 시라노 에이전시의 과거라는 부분까지 얽히고 이러한 부분들이 아주 짜임새가 있게 되면서 드라마는 로코물임에도 불구하고 한편의 스릴러를 보는 것만 같은 느낌을 주었다. 특히 이부분에서 가장 큰 활약을 한 것은 바로 김선빈이었다. 매우 대중적인 배우라고는 결코 할 수 없는 김선빈은 탄탄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긴장감을 주었는데 김선빈의 활약이 부각될 수 있었던 것은 드라마의 스토리가 아주 짜임새가 있었기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된다. 김선빈이 연기하는 정일도라는 인물이 그간 드라마에서 의문의 인물로 간간히 보여지고 그러던 것이 빵하고 터진 것이기때문에 급변한 드라마의 분위기가 결코 뜬금이 없다거나 하지가 않았다. 대사하나하나가 의미가 있도록 만든 제작진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다. 동시에 김선빈이 로코물에서는 존재하기 힘든 악역을 확실히 해주면서 드라마의 재미를 더해주지 않았나 생각을 하고 덕분에 드라마의 결말이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다.



당장 2회만을 남겨두었던 상황에서 연애조작단 시라노가 선택한 이야기는 수영이 연기하는 공민영이 납치를 당하고 이를 통해 공민영이 남자들이 움직이는 것이었다. 공민영이 통칭 하와이안셔츠, 정일도에게 납치를 당하고 정일도는 이를 바탕으로 이종혁이 연기하는 서병훈을 움직이게 하는데 공민영의 나비 사실을 이천희가 연기하는 차승표도 알게 되면서 두 남자가 자신들의 마음을 확실히하고 오직 공민영만을 생각하면서 움직이는 것은 상당히 흥미롭다고 할 수 잇엇다. 사실 연애조작단 시라노에서 삼각관계는 상당히 풀리기 힘든 측면이 존재했다. 이는 삼각관계의 한축이라고 할 수 있는 서병훈의 감정을 철저하게 죽여버리고 있는 상황이었기때문이었다. 그런데 서병훈이 감정을 드러내기 시작하면서 차승표와 서병훈의 경쟁이라는 구조가 그래도 제대로 성립될 수 있었다. 공민영의 마음이 서병훈에게 가있다고는 하지만 한치 앞도 예측하기가 힘든 것이 차승표가 보여주는 헌신과 같은 부분도 변수가 충분히 될 수 있고 때문에 본격적으로 나선 서병훈과 키다리아저씨 차승표가 공민영과의 러브라인에서 누가 이길지는 기대가 되는 부분이엇다. 긴장감이 넘치는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두 배우는 드라마의 본질은 로맨틱코메디라는 것을 잊지않도록 만들어주엇고 감정선은 확실히 살아있었다.


추천부탁드려요


그런데 분명한 것은 정일도를 통해서 그려지는 공민영의 위기라는 것은 결코 가볍지않았다는 것이다. 정말 뿌리깊은 원한을 서병훈에게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 이느 공범인 혜리와는 또 다른 부분이엇다. 분명 혜리와 정일도는 동일하게 시라노 에이전시에 원한을 가지고 있었는데 혜리는 갈등을 하지만 정일도는 전혀 그러지를 않는다. 사실 혜리가 정일도의 공범으로 등장을 햇을때 조금 놀라기는 햇지만 정일도라는 인물이 등장은 항상 혜리와 연관이 되어있었고 그동안 혜리가 살짝 무언가를 숨기던 것을 생각하면 금방 이해가 될 수 잇기는 했다. 전체적으로 정말 짜임새가 좋다고 할 수 있었는데 혜리같은 경우는 정말 자신의 오빠가 쓸쓸하게 죽은 것이 시라노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그들에게 그것을 알리기 위해서 범행에 가담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공민영에게 미안하고 동시에 무진에게도 미안하면서 갈등을 했고 무진이 오빠의 의뢰에 대해서 설명해주면서 오해를 풀리게 되는 모습이었다. 오해라는 것이 존재했던 것인데 이부분이 혜리와 정일도의 차이라고 할 수 있었다. 혜리는 의뢰에서 본다면 직접적인 관계된 사람이 아니었던 것이고 정일도같은 경우는 직접적으로 연관이 된 인물이라는 것이다. 혜리는 오해였던 것을 알면 해결이 되는 것이엇지만 정일도는 서병훈때문에 여자를 빼앗겼다고 생각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아무렇지 않게 자행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런부분에서 김선빈의 악역연기가 정말 빛을 발했다. 정일도가 서병훈에게 원한을 가지게 된 이유는 자신이 짝사랑한 여자를 다른 남자와 연결시켜주었기때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감정의 폭발 없이 감정을 차분히 유지하면서 보여지는 모습들은 소름이 확돋는다고 할 수 있었다. 애초에 공민영을 타겟으로 한 이유가 정일도는 서병훈에게 자신이 겪었던 상실감을 맛보게 하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는데 마치 사이코패스와 같은 모습은 흠칫흠칫 놀라게 만들엇다. 죄책감이라는 것은 전혀 가지지않은 상태로 지시를 하고 서병훈을 궁지로 몰아가는 과정은 철저하게 자신만을 생각하는 악인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잇엇다. 사실 정일도라는 인물이 보여주는 악인의 모습은 식상할 수도 있다. 왜곡된 생각을 자신이 피해자라고 생각하고 행동을 하는 그러한 모습은 드라마에서 흔히 나타나는 부분인데 정확히 말하자면 거대 악이라기 보다는 스쳐가는 정도의 수준으로 다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김선빈의 탁월한 연기는 시청자들이 숨을 멈추고 드라마를 보도록 만들었는데 왜 이때까지 김선빈이라는 배우가 대중들에게 크게 알려지지않았나 아쉬움이 남았다. 인간의 내면에 있는 증오라는 것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이 만들어지고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무서운지를 김선빈은 정말 이보다 더 사실적으로 그려줄 수 없을 정도로 표현을 해주었다. 분명 드라마에서 정일도라는 인물의 행동은 러브라인을 진행시키기 위한 마지막 시련이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인상적이엇다.


오늘이면 연애조작단 시라노는 드디어 종영을 한다. 로맨틱코메디가 보여줄 수 잇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을 하는데 과연 누가 공민영을 구하고 또 공민영과는 누가 연결될지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다. 김선빈이 정말 멋진 연기로 드라마에 막판 긴장감을 강하게 불어넣어주었는데 장르를 바꾸는 것만 같던 연기는 앞으로도 김선빈이라는 배우가 보다 많이 대중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라도록 만든다. 어쨌든 제작진도 그렇고 배우들도 그렇고 연애조작단 시라노라는 드라마는 뭐하나 빼놓을 수가 없는 것 같다. 스토릭 짜임새있게 잘 구성이 되어있고 배우들도 그 스토리를 하능 살려내는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것 같다. 이러한 드라마이기때문에 결말을 기대해도 좋은 것 같다. 분명 여전히 드라마의 결말은 여러가지 방향이 가능한데 어떠한 방향의 결말이여도 시청자들이 만족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개연성이라는 것을 결코 놓치지않고 진행을 되어온 드라마인만큼 무리수를 두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그러한 틀에서 마지막에 상당히 유쾌한 로코물 다운 결말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그러면 오늘 11시 연애조작단 시라노의 마지막 방송을 기대해보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