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 이야기

티아라 평균외모, 끝없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우월한 미모덕분



올해 초 3월 즈음 KBS의 스펀지를 통해서 평균얼굴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이 소개가 되면서 한종안 인터넷에서 아이돌들의 평균얼굴에 대한 열풍이 있었다. 당시 화제가 되었던 부분은 남자아이돌보다는 여자아이돌, 즉 걸그룹 쪽에 있었는데 아무래도 대중성이라는 부분에 있어서 이제는 걸그룹이 보이그룹을 압도하고 있기에 자연스러운 상황이었다고 생각된다. 한동안 이렇게 화제가 되었던 아이돌 평균얼굴이 다시금 조용해지더니 지금으로 부터 2달 정도 전인 10월 초 이번에는 남자아이돌들을 중심으로 다시 한번 평균얼굴 열풍이 있었다. 그리고 최근 다시한번 평균얼굴에 대한 과심이 커지고 있는데 이렇게 아이돌의 평균얼굴이 3번에 걸쳐서 화제를 가지는 상황에서 공통적으로 그 중심에 있었던 그룹이 있었다. 바로 티아라였다. 아이돌 평균 얼굴하면 거론이 될 수 밖에 없는 그룹이 티아라인 셈인데 그이유는 상당히 단순하다. 평균얼굴를 만들었을때 다른 그룹들보다 그 외모가 우월하다고까지 표현할 수 있을 정도였기때문이었다.



처음 걸그룹 평균외모가 화제가 되었을때 거론되었던 걸그룹들이 소녀시대, 2ne1, 원더걸스, f(x), 티아라, 카라정도 였는데 애초에 이 걸그룹 평균외모를 만드는 사람들이 그 그룹의 팬이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을 최고의 평균외모로 여기는 것은 당연했다. 그렇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을 제외했을때 가장 뛰어나다고 보는 그룹은 거의 대부분이 티아라였다. 즉 팬심을 버리고 봤을때 가장 뛰어난 미모를 보인 것이 티아라의 평균외모였고 우월하다고까지 할 수 있던 이 작업결과물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어주었다. 외모라는 부분에서 조금은 덜 부각되던 티아라가 단숨에 외모측면으로 부각이 된 셈이었다. 다른 걸그룹들의 통칭 에이스들과 비교해도 떨어지지않을 평균외모는 정말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해주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ㅎㅎ


그리고 6개월정도가 지나서 10월이 되었을때 이때는 그 시작이 인피니트 쪽이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 올해 정말 많이 컸다고 할 수 잇는 그룹인 인피니트는 그 커진 인기에 걸맞게 팬들이 늘어났고 팬들 중 일부는 이전에 유행했던 평균외모를 만들어봤고 그 결과물이 상당히 뛰어나서 화제가 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이전에 만들어졌던 평균얼굴도 다시금 거론되었는데  이때에도 여전히 걸그룹부분에서는 티아라가 가장 낫다는 평가를 또 받았다. 남자아이돌같은 경우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경우가 있었지만 여자아이돌 부분은 대부분이 티아라를 1위로 인정하고 수긍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인터넷 상에 안티가 무척이나 많은 티아라인데 이부분만은 대부분이 인정을 할 수밖에 없는 듯했다.



그리고 최근 크라이크라이로 활동을 하면서 더욱 물오른 미모를 보여주면서 티아라는 다시한번 평균외모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 2번이나 화제가 되었던 평균외모가 다시 또 화제가 된다는 것이 무척이나 신기하지만 그만큼 티아라가 최근 대중에게 외모부분에 있어서 확실히 어필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이야기할 수 있을 듯하다. 이전과는 달리 카리스마있고 성숙한 모습을 무대에서 보여주고 있는 티아라인데 이런 변화가 어색하지않고 너무나도 잘어울리고 오히려 외모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듯한 느낌이 들기에 자연스레 평균외모를 신경쓰게 되는 거 같다. 안예쁜 멤버가 없다고 생각을 해서 평균얼굴로 하면 어찌될지를 궁금해하는 것은 정말 당연한 것이라 생각된다.



사실 티아라 같은 경우는 데뷔때부터 비쥬얼면에서는 A급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S급의 외모를 가졌다는 평가를 받는 멤버는 없어도 골고루 예쁘다는 평가를 받았었기에 이렇게 평균얼굴 쪽에서 승자가 되지 않았나 싶다. 소녀시대하면 윤아가 비쥬얼에이스라고 하고 카라하면 구하라이고 원더걸스하면 소희인것과 달리 티아라는 누가 딱 비쥬얼 에이스다라고 말을 하지않는다. 정말 특출나게 대중에게 어필되는 멤버는 없지만 동시에 떨어진다고 평가를 받는 케이스도 없는 것이 티아라라는 그룹이다. 뭐 예전에 한 케이블 방송에서 아이돌이 뽑은 아이돌 실물미녀 1위와 5위가 지연과 큐리인 것을 생각하면 티아라는 비쥬얼에이스가 없기보다는 모두가 에이스인것이 아닐가 생각도 해본다. 그룹내에서 어느정도 비교가 되어서 한멤버가 외모부분으로 부각이 되는측면이 있는데 티아라같은 경우 이부분이 약해서 누군가 부각되질 않는 것이 아닐까? 뭐 이런부분은 사람들이 각자 생각할 부분이고 어쨌든 티아라는 앞으로 활동할대마다 그 평균외모가 화제가 되지않을가 생각해보면서 이만 글을 마쳐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