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광고천재 이태백

광고천재 이태백,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선화와 아영의 활약




지난주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경쟁을 하는 드라마인 마의나 야왕이 상당히 무거운 느낌이다보니 가볍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편하게 보고 즐길 수 있는 드라마라고도 할 수 있는데 문제는 식상한 전개 같은 부분이 시청자들의 외면을 부른다는 것이다. 남자판 신데렐라 성공기에 가까운 기본구조는 뻔하다는 이야기를 아노게 만들도 그 속에서 진구나 고창석같은 배우들이 열연을 펼쳐도 아쉬움이 남는 상황이다. 특히나 여주인공인 박하선이 연기하는 백지윤이라는 인물은 할말을 잃을 정도로 한국드라마의 전형적인 인물이다보니 깊은 한숨을 불러오고 그결과 큰 매력을 못가지는 대참사가 일어나고 말았다. 메인주인공들의 매력이 광고천재 이태백 같은 드라마의 핵심포인트인데 사실상 이부분이 뭔가 삐그덕 거리면서 현재 드라마의 시청률은 처참한 상황이다. 그래도 어제 방송같은 경우 뭔가 광고천재 이태백만의 매력이 조금씩 살아나는 느낌이었는데 유쾌하게 그려지는 이태배과 마사장의 이야기는 광고라는 소재를 잡은 드라마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해주고 어느정도 식상함을 걷어낼 수 있었다. 그리고 여기에 조연이라 할 수 있는 인물들이 뚜렷하게 존재감을 보여주면서 드라마가 조금씩 활기를 띄었는데 바로 이부분에서 시크릿의 한선화와 달샤벳의 아영이 무척이나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단 분명하게 말하자면 한선화와 아영이 훌륭한 연기를 선보였다고는 할 수 없다. 분명 부족한 모습이 보인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럼에도 최소한 드라마의 흐름을 끊는 정도는 아닌 상황이다. 약간은 오버스러운 모습이 보이기는 하지만 드라마가 상당히 가볍고 트랜디 드라마를 추구하는 상황에서 용인이 되는 수준이었고 첫연기도전에서 충분히 합격점을 줄 수 있는 정도였다. 분명 아직 다듬어야할 부분들이 많이 보이지만 발연기 논란이 일어날 정도는 아니고 무난하게 연기를 하는데 최소한 이둘은 자신의 맡은 인물의 매력을 상당히 잘 끌어내기는 했다. 이태백의 동생 이소란을 연기하는 한선화와 지라시의 경리 공선혜를 연기하는 아영은 각인물이 가지고 있는 위치를 최대한 부각시키며 드라마의 활력을 불어넣었다. 주연이 아닌 조연이라 할 수 있는 인물들인데 드라마가 너무 뻔한 성공스토리와 출생의 비밀 중심으로 흘러가려고 할때 분위기를 꽤 전환시켜주었고 상당히 유쾌하게 드라마를 시청자들이 볼 수 있게 해주었다. 비록 연기 그자체로만 본다면 조금 아쉬운 면이 있지만 그 연기 이상의 활약을 해주는 셈인데 워낙 드라마가 뻔한 구조와 스토리를 보이고 잇는 상황에서 통통 튀는 두 인물의 매력은 한층 부각이 될 수밖에 없던 것이다. 이런부분에서 한선화와 아영은 정말 배역을 잘 선택한 것인데 조연인 만큼 연기력의 부족이 잘 눈에 띄지않으면서도 중간중간 존재감은 확실히 어필이 되는 상황이고 시청자들이 앞으로를 기대할 수 있게 만들었다.

 
추천부탁드려요



한선화와 아영이 드라마에서 보이는 모습은 곽희성이 연기하는 마이찬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이소란과 공선혜는 둘다 마이찬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고 때문에 서로 견제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분량자체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둘이 벌이는 신경전은 상당히 재밌었고 광고천재 이태백이라는 드라마에 부족하던 부분을 채워주었다. 전직조폭이 운영하는 중국집을 통해 벌어지는 이야기는 시청자들에게 광고란 무엇인가를 보여주기는 했지만 문제는 너무 무난한 흐름이었다는 것이다. 뭔가 시청자들의 눈을 잡아끌만한 요소가 부족하였고 큰 느낌없이 그저 보는 상황이 만들어졌는데 삼각관계는 이부분을 보완해준 셈이다. 주인공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사각관계와는 다르게 가볍기때문에 매력이있었고 분량 자체가 적었기에 더욱 시선을 끌었다. 마이찬에게 호감을 표시하는 이소란을 견제하는 공선혜의 모습은 상당히 웃겼고 너무나도 잔잔하게 흘러가는 드라마에 가벼운 변화를 만들어주었다. 한 남자를 두고 벌이는 두 여자의 치열한 신경전은 무섭게가 아닌 가볍고 재밌게 그려졌고 장르의 정체성을 놓친 상태로 갈피를 못잡고 있는 드라마가 어떻게 진행되어야하는지를 보여주는 것만 같았다. 애초에 드라마가 트랜디함을 추구한 상황에서 드라마가 한층 가벼워야하는데 현재 광고천재 이태백은 너무 많은 것을 노리려고하다보니 갈피를 못잡고 있는 것만 같았다.


분명 한선화와 아영의 연기는 오버스러었다. 하지만 각인물에는 잘 어울렸고 극에도 잘 어울리는 것만 같았다. 중국집 문제가 잘 해결되고 나서 기분 좋게 회식을 하는 상황에서 보이는 신경전은 지속적으로 드라마가 너무 평온해지려고 하면 파문을 일으키는 인물이 이소란과 공선혜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았는데 이소란이 노래를 부르고 있을때 공선혜가 취소를 누르고 얄밉게 사과를 하는 부분은 피식하는 웃음을 짓게 만들었는데 바로 이부분이 현재 광고천재 이태백에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광고천재 이태백은 상당히 극단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떨때는 너무 진지하고 어떨때는 너무 코믹스러움을 강조하고 이러는 상황이니 시청자들이 제대로 몰입을 하지못하고 갈피를 못잡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점에서 한선화와 아영이 주는 가벼운 웃음은 분명 의미하는 바가 있는 것인데 이태백의 성공스토리 중간 중간 이런식으로 가벼운 웃음이 가미가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재밌다는 것을 어제 방송은 보여주는 것이었다. 현재 광고천재 이태백에서 가장 트랜디 드라마라는 정체성에 부합되는 경우는 한선화와 아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연기의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고 광고천재 이태백이라는 드라마가 아침드라마가 만큼 조금은 상큼하고 유쾌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러하 상황에서 한선화와 아영의 연기는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었고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된다고 할 수 있었다. 삼각관계는 이제야 시작이고 둘의 투닥거림은 분명 드라마의 또다른 재미일 것이기때문이다.


광고천재 이태백은 분명 뭔가 전환점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식상하고 뻔한 전개는 아무리 진구와 박하선 등이 좋은 연기를 보여주어도 수습을 못하게 만들고 있다. 5%가 안되는 시청률은 드라마가 뭔가 이상하다는 것을 말하는데 현재 드라마는 이도 저도 아닌 상황이다. 차라리 완전히 광고라는 부분에 집중을 해서 한층더 진지하던가 가벼움으로 채워서 유쾌하게 드라마가 진행되던가 해야만 했는데 현재 드라마는 두마리 토끼를 다잡으려고 하다보니 아무것도 손에 쥔 것이 없게 되었다.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인 것인데 지금이라도 한마리에 집중을 해야할 것이다. 진지하게 진행되는 것은 경쟁작에게 밀릴 수밖에 없는 상황인 만큼 유쾌함이 좀더 살아나고 가볍고 재기발랄함으로 드라마가 차야될 것이다. 그 누구도 광고천재 이태백에 출생의 비밀을 둘러싼 무거운 이야기를 기대하지않았는데 왜 드라마가 이쪽으로만 흘러가는지를 모르겠다. 박하선이 연기하는 백지윤이 부각이 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지금과 같은 방식은 시청자로 하여금 아침드라마를 보고 있는 것인지 월화 10시드라마를 보고있는가 하는 의문을 가지게 할 것이다. 현재 드라마에 필요한 것은 한선화와 아영이 보여주었던 것과 같은 가벼움이고 부디 제작진이 이부분을 알아채고 드라마를 만들어갔으면 좋겠다. 너무 무겁지않고 가볍게가 분명 드라마의 정체성이고 이 정체성을 잘 살려낸다면 드라마는 분명 차츰 상승세를 듸어서 이태백이 밑에서부터 시작하여 성공하는 것 처럼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잇을 것이다. 오늘 방송에서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기대해보면서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