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티아라 지연으로 시선을 끈 서인국의 Shake it up 그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다




대한민국에 오디션프로그램 열풍을 만든 프로그램은 무엇일까? 누가 뭐라고 해도 슈퍼스타K일 것이다. 그런 슈퍼스타K가 이제 3번째 방송을 하려고 하고 있는데 이때를 맞춰서 슈퍼스타K출신 가수가 새로운 노래를 들고 나타났다. 첫번째 슈퍼스타K인 서인국이다. 서인국은 오늘 0시에 새노래 Shake it up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였는데 상당히 놀랍다는 표현밖에 나오질 않는거 같다. 어저면 뜬금없는 것일 수도 있는 빠른 리듬의 노래를 들고 온 것이다. 서인국이라는 가수가 가지고 있던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곡인데 제대로 사고를 칠 기세이다. 조금씩 대중들에게서 잊혀져가고 있던 서인국이 그의 스타성을 유감없이 보여주려고 한 것이라 여겨진다. 자신을 사랑했던 시청자들을 넘어서 더 많은 대중들을 사로잡기 위한, 사로잡을 만한 노래인 것이다.


근데 정말 안타까운 것은 이제 서인국이라는 이름만으로는 이슈성이 좀 떨어진다는 것이다. 하루 먼저 음원을 공개한 시스타나 의상수정등을 통해 이슈몰이를 한 달샤벳보다 분명 서인국의 새노래는 사람들 관심 밖이었다. 월요일에 티저를 공개했지만 다음포털에서 티저 플레이 횟수는 정말 슬플 정도였다. 잘나가는 아이돌들에게 끼여서 이대로는 아무것도 해보지못하고 묻혀버릴 수도 있을 거 같았다. 서인국측도 그것을 알고 있었는지 히든카를 썼다. 바로 요즘 잘나가는 티아라의 힘을 빌린 것이다. 롤리폴리는 나온지 한달을 넘어 2달째를 향해가고 있는데 티아라의 인기는 식지않고 있고 전국에 복고열풍을 몰면서 전세대에 걸친 인기곡이 되었다. 이런 티아라를 활용함으로 서인국은 단번에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었다.


뮤비를 보면 시작하면 서인국이 티비를 보는데 이때 롤리폴리 뮤비가 나온다. 그모습을 보면서 대다수 사람들은 도대체 왜 티아라 뮤비가 나오지라는 생각을 하게되고 궁금해서 계속 뮤비를 보게된다. 근데 자세히 보면 나오는 티아라 뮤비는 지연의 독무라는 것을 눈치챌 수 있는데 이것은 티저에서 서인국이 깜짝 놀라는 부분과 연결이 된다. 바로 티비 속에서 지연이 나타나는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평소 지연이 보여주던 약간의 신비한 매력과 절묘하게 연결도 되면서 상당히 인상적인 장면이라 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부분까지만 보고 들었어도 이미 흥겨운 리듬에 자기도 모르는새 어깨가 들썩거리게 된다.


이번 서인국의 노래는 극단적으로 흥겹다고 할 수 있다. 상당히 달달한 가사는 이전 서인국 노래와 비슷할 수도 있지만 일렉 사운드가 강해진 느낌은 이전 곡에서 볼 수 없었고 이것이 노래를 한층 흥겹게 해준다. 그리고 뮤비는 이런 노래를 더욱 살려주기 위해서 그 내용이 무척이나 재밌다. 등장을 하면서 서인국을 째려보는 지연의 모습은 미소를 짓게만들어준다. 또 지연의 등장에 호들갑을 떠는 서인국의 모습과 담담해 보이는 지연의 모습을 대조적으로 보여주어 또한번 재미를 주고 하이라이트로 서인국이 문자를 친구에게 보내는 부분이 있다. 자신의 집에 지연이 와있다고 문자를 보냈는데 친구는 믿지않고 그럼 아이유가 자기네 집에 왔다는 식으로 문자를 보내는 것은 상당히 재밌는 모습이었다. 이런 유쾌한 뮤비의 모습은 노래의 느낌을 한층 업시켜준다고 할만했다. 또한 지연이 주는 이미지는 상당히 뮤비가 상쾌하게 느껴질 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단순히 지연과의 부분이 뮤비의 모든 것이 아니었다. 뮤비의 배경은 크게 두개로 집안과 클럽인데 이 클럽부분 또한 상당히 유쾌하다. 이번 신곡은 상당히 그 노랫말을 감상해보면 무척이나 설레는 상황인데 이런 설렘은 극도의 흥분을 불러오고 그 흥분된 모습이 클럽부분에서 나타난다. 정말 미친듯이 보이는 서인국의 모습은 노래의 느낌을 살려준다. 정신 못차릴 상황에 있는 모습을 보여준 것인데 여기에 또다른 출연자들이 나타난다. 바로 노라조와 마이티마우스, 쥬얼리이다. 여기서 노라조와 마이티마우스는 평소 그들의 이미지대로 정말 제대로 웃겨준다. 첫등장부터 빵 터지는데 무척이나 유쾌하다.


사실 이런 구성이 가능한 것은 일단 노래의 특성이 한 몫해준다. 앞서 말한대로 서인국노래답게 상당히 달달한 가사를 보여주면서 동시에 강한 일렉은 이중성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너무 강하지도 너무 부드러지도 않은 서인국의 목소리는 두부분이 동시에 가능할 수 있게 해준다. 사랑의 설렘과 흥분을 한번에 표현한 이런 노래의 특징과 가수의 목소리 특성에 기인한다고 본다. 사실 서인국에게 이번 노래는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었다. 점차 대중에게 잊혀져가는 스타가 되어가고 있던 서인국이기에 대중들을 한번에 사로잡을 노래가 필요했던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노래만 좋아서는 사람들의 시선을 가져올 수없을 정도로 서인국의 상황은 좋지않았다.


때문에 티아라 지연이라는 확실한 카드를 사용하여 일단 사람들이 뮤비를 보도록 유도를 한 것이라 생각한다. 뮤비를 보면서 자연스레 노래를 듣게되고 그 순간 상당히 충격을 받게 되는 것이다. 서인국에게 기대하지않은 느낌의 노래는 그야말로 충격인거고 상당히 그 느낌이 상쾌하다. 노래는 그야말로 소개대로 유쾌하고 상퇘하고 통쾌하다. 비록 같이 활동할 가수들이 워낙 쟁쟁한 상황이기때문에 음원차트 1위 이런 정도는 할 수는 없을지라도 상위권에서 꽤 많은 인기를 끌기에는 충분하다. 여름의 막바지에 가장 흥겨운 노래가 나온 것 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다. 상당히 다양한 노래가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 서인국이라 할 수 있는데 이것은 그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정말 지연을 보기위해 뮤비를 봤는데 그 덕에 무척이나 좋은 노래를 소개할 수 있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부디 서인국이 이노래로 확실히 일어나길 바래보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쳐본다. 덤으로 아래 뮤비를 놔두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서인국- Shake it up


A-ha 크리스탈 같이 빛나는 네 눈빛
It's OK 헤엄쳐 짜릿한 시간 Tonight
Oh Good So Cool 매일 밤 Midnight
내 머린 네 생각들로 뱅뱅.

Oh No She's breaker

널 생각하면 짜릿해
Oh Girl Please Take It
Take It Take It Take Take Take
정신 줄 놓고 다 미쳐

Shake It Up Shake It Up Let's Go Let's Go
Shake It Up Shake It Up Oh Oh Oh Oh
Shake It Up Shake It Up Jewelry 반짝처럼
나 샤랄라 투명해 짜릿한 그 입술도 함께요

Shake It Up 모두다 Shake It Up
Shake It Up Shake It Up 내게 와 Shake It Up

A-ha 붉어진 네 수줍은 볼 터치
No More 달아올라 내 심장 넌 So Hot
Don't stop (Don't stop) Sunshine (Sunshine)
눈부시게 뜨거워 Like a burn

Oh No We Are Crazy 한 걸음 걸음 가까이
Oh Girl Please Take It
Take It Take It Take Take Take
정신 줄 놓고 다 미쳐

Shake It Up Shake It Up Let's Go Let's Go
Shake It Up Shake It Up Oh Oh Oh Oh
Shake It Up Shake It Up Jewelry 반짝처럼
나 샤랄라 투명해 짜릿한 그 입술도 함께요

Ok Yeah Aright 좀더 가까워져
Ok All Night 그냥 네 몸짓에
Oh Sweet Moving 내게 속삭여줘 마치 환상처럼

꼭꼭 닫혀진 네 맘에 Make It
몽롱해지는 순간에 Crazy
순수하지만 이 밤 우리 위험험험 한 Breaker

Shake It Up Shake It Up Let's Go Let's Go
Shake It Up Shake It Up Oh Oh Oh Oh
Shake It Up Shake It Up Jewelry 반짝처럼
나 샤랄라 투명해 짜릿한 그 입술도 함께요

Shake It Up Shake It Up 미쳐 미쳐
Shake It Up Shake It Up Oh Oh Oh Oh
Shake It Up Shake It Up 이 밤이 갈 수 없게
네가 보여 너와나 Don't Say Good Night Toge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