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영 프로그램/우리결혼했어요

우리결혼했어요, 이특-강소라보다 우정커플을 더 기대하게한 은정의 연기력



우리결혼했어요에서 드디어 어제 새로운 커플의 베일이 어느정도 벗겨졌다. 슈퍼주니어가 나오고 레드카펫을 걷는 여배우의 모습이 나오는 것으로 봐서는 이전에 기사가 난데로 이특과 강소라가 우결에 새로 투입되는 것이 확실할 것이다. 한류의 최선봉이라 할 수 있는 슈주의 멤버와 써니를 통해서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로 성장할 가능성을 보인 강소라의 만남은 분명 이슈가 될만했다. 뭐 이특의 팬들은 상당히 반대를 하는 분위기이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조합이 나오지않을까 생각을 할수도 있다. 우결이라는 프로그램이 가지고 있는 포맷의 특성상 이특과 강소라는 상당히 좋은 조합을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예능이기에 웃겨야 하는 부분은 아이돌 중 뛰어난 예능감을자랑하는 이특이 충분히 살릴 수 있고 가상의 부부를 연기한다는 것은 강소라가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사실감나게 만들어 줄 수 있기때문이다. 아이돌과 배우의 조합이 과연 성공할지 궁금한데 사실 이특과 강소라 커플이 투입되기 전 지금의 우결에는 이미 아이돌과 배우의 조합이 있다. 바로 지금 우결의 에이스라고 할 수 있는 티아라 은정과 이장우 커플이다. 기본 구조는 아이돌과 배우 조합이지만 은정 또한 배우로 활동하고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는 상황인데 이런 개개인의 능력 때문인지 새커플이 투입된다는 점보다 은정-이장우 커플이 다음주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사실 우결은 연기력이라는 부분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사실같으면서도 아닌 그런 느낌을 주어야하는 상황에서 은정과 이장우 커플은 그동안 다른 커플이 보여주지못했던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사람들로 하여금 방송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우결이 선택할 수 있었던 최고의 카드가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은정과 이장우는 뛰어난 연기력을 바탕으로 무척이나 사실적인 모습을 만들어주고 있다. 또한 이장우의 예상외의 예능감 또한 방송에 큰 재미를 주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우정커플의 매력은 이번주 방송에서 너무나도 잘 들어났다. 그동안 은정과 이장우가 대학생 커플의 모습을 보여주는 상황이었는데 그러다보니 이들이 연예인인가를 망각할 상황이었다. 분명 연예인은 맞는데 연예인으로 뭔가를 하는 모습은 그동안 방송에서 보기 힘들었기때문이다. 그렇지만 이번 방송에서는 드디어 우정커플이 같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연기를 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연기자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연기에 대한 열정과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두 사람은 예능이지만 박수를 받을 만했고 그러면서도 그중 웃긴 모습을 많이 만들어냈다.



우정커플은 시작부분부터 웃음을 주었는데 바로 뮤직비디오의 콘티에 나온 즐거운 한때를 표현하라는 부분때문이었다. 그간 우결에서 보여준 대로 무척이나 건전한 모습으로 진행하려는 은정과 그간 자주 언급했던 모습으로 진행하려는 이장우의 갈등은 웃음이 자연스레 나왔다. 뽀보와 키스를 생각하는 이장우는 이미 감독까지 포섭한 듯한 모습이었는데 약간은 응큼하면서도 능글맞은 면이 이장우의 매력이 아닐가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비록 이런 모습때문에 예전에 19금 논란도 있고 했지만 이제는 없으면 아쉬운 아니 없으면 안되는 우정커플에서만 볼 수 있는 재밌는 장면이 아닐가 생각한다. 비록 은정과 이장우 둘만이 얘기했을때는 은정이 생각한 5단계로 결정이 되기는 했지만 결국 감독이 거부함으로 좀더 괜찮은 애정신을 기대해 볼 수 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장우가 감독을 포섭한 것이 아닐까?


어쨌든 촬영은 시작되었는데 여기서 우결을 사실같이 만들어주는 둘의 연기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중에서도 압권은 바로 은정의 감정연기였다. 첫 촬영 장면이 눈물을 흘려야하는 장면이었는데 서로 잘 알기에 웃길 수도 있고 그때문에 NG도 났지만 은정은 곧 감정을 잡고 너무나도 애절하게 눈물을 흘림으로 OK사인을 받아냈다. 이장우의 감정마저 이끄는 은정의 감정연기는 연기를 하는 작품인 지아의 뮤직비디오 내가 이렇지를 너무나도 멋지게 만들었다. 하지만 첫번째 눈물씬은 그야말로 맛배기였다. 이후에 나온 또 다른 장면에서 은정은 더욱 인상깊은 감정연기를 보였다.


이장우가 교통사고를 당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상황을 연출한 장면이었는데 이것을 지켜보고 오열하는 은정의 모습은 그야말로 이번 방송 전체의 하이라이트였다. 우결을 하면서 만들어져있는 감정선을 그야말로 폭발시킨 듯한 은정의 모습은 방송을 타고난 후 많은 호평을 받았다. 너무나도 인상적이었던 오열연기는 그간 우결에서 보여지던 20대 여성을 상징하는 은정이 아니라 아역시절을 걸쳐 커프하우스와 드림하이 등을 통해 연기자의 길을 걷는 은정의 모습을 떠올리게 했다. 그동안 우결을 보면서 한번도 생각하지않았던 부분이었기때문에 너무나도 깜짝 놀랄만했다. 방송을 보면서 맞아 은정은 연기자지, 연기돌 중 최고의 연기력을 가졌다고 평가를 받고 잇지라는 생각을 계속 해보았다. 그간 방송에서 이런 부분이 안들어났다는 것은 은정과 이장우의 이야기가 굳이 이런 부분을 이야기하지않아도 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았기때문이라 생각된다. 한편의 시트콤이나 드라마처럼 전혀 다른 옷을 입고 연기하는 모습이 전혀 어색하지않았다는 것인데 이는 앞으로도 얼마든지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듯하다.


이제 다음주에는 비만 맞고 와이어때문에 고통받았던 이장우에게 보상을 해주는 애정신 촬영 부분이 방송될 것으로 예고로 나왔다. 드디어 은정과 이장우의 첫키스가 나오는 듯한데 사실 이미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다 보여진 장면이기때문에 그 장면 자체는 큰 관심거리가 안된다. 이보다 기대가 되는 부분은 바로 그 상황까지 가는 과정이다. 어떤 장면을 찍을지 정하는 과정에서 분명 은정과 이장우는 아웅다웅 할 것이고 이 부분이 다음주 방송에서 가장 웃긴 부분이 아닐가 생각한다. 어쨌든 이번 방송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은정과 이장우는 그 연기력을 통해서 우결내에서 그들이 얼마든지 다양한 모습을 계속 보일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굳이 이벤트가 없어도 진행이 되는 우정커플이기에 이제 새로운 커플로 이특과 강소라가 투입되더라도 오히려 은정과 이장우가 더 기대가 된다. 그럼 다음주 뮤비를 통해 화제가 되었던 은정과 이장우의 키스씬 뒷이야기를 기대하면서 이만 글을 마쳐본다.